[유통오늘] 갤러리아명품관, 이색 인테리어 소품 ‘모빌’ 눈길…현대百, 지자체 4곳과 손잡고 지역 특산물 소비 촉진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명품관, 이색 인테리어 소품 ‘모빌’ 눈길…현대百, 지자체 4곳과 손잡고 지역 특산물 소비 촉진 나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홈 인테리어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직무에서 채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홈 인테리어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직무에서 채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한샘

한샘, 2020년 상반기 사무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등 실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홈 인테리어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사무직 △SC(Space Coordinator) △리하우스TR(Territory Representative) 등 다양한 직무에서 채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한샘은 상반기 사무직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상품기획 △마케팅 △영업관리△경영지원 등이다.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실무진 면접과 경영진 최종 면접을 거쳐 7월 중 합격자를 선정한다.

SC(Space Coordinator) 채용도 진행한다. 인테리어 지식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영업직으로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등 전국 한샘 직영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오는 18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피해가 컸던 대구경북 등 경상권에서는 리하우스TR(Territory Representative) 채용을 실시해 얼어붙은 지역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리하우스TR은 B2B(기업 간 거래) 영업직으로 부엌, 마루, 창호, 도어 등 리모델링 제품을 한샘 대리점과 제휴점에 제안하고 상권 관리 업무를 맡는다. 18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한샘 홈페이지의 채용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 등 추후 일정은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갤러리아명품관, 이색 인테리어 소품 '모빌' 눈길

갤러리아백화점은 집 꾸미기 열풍으로 인테리어 소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주로 유아용품으로 인식돼 온 '모빌'(Mobile)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선보이고 있는 모빌 인테리어 소품은 스페인 브랜드 볼타(VOLTA)가 친환경 재료를 사용해 만든 100% 핸드 메이드 제품이다. 추상미술에서 영감을 받아 기본 색상만을 사용한 우아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명품관 WEST 5층 루밍 매장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16만 원대에서 시작한다.

모빌 인테리어 소품은 주로 테이블이나 선반 위에 올려놓아 장식하며 바람이나 진동에도 평형을 유지해 움직여 매 순간 다른 모습을 연출한다. 소품 하나로 집안 전체 분위기를 바꿔보고자 하는 '집 꾸미기 족'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百, 해외명품 시즌오프·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은 해외명품 시즌오프 시작일을 지난해보다 앞당겨 오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돌입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즌오프 행사에는 톰브라운, 메종마르지엘라, 로로피아나, 겐조, 코치, MSGM, 골든구스 등 지난해보다 10여 개 늘어난 총 9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소 2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된다.

우선 오는 15일부터 겐조, 코치, 베르사체 등을 시작으로, 19일부터는 버버리, 그 이후에는 메종마르지엘라, 오프화이트, MSGM, 비비안웨스트우드, 톰브라운, 로로피아나 등이 6월까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해외명품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코치 30~50%, 에트로 30~40%, 엠포리오아르마니 30%, 베르사체 50% 등이며 브랜드별 최소 2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된다.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대구점, 부산본점에서는 해외명품 시계보석 신제품과 한정상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 행사도 선보인다.

현대百, 지자체 4곳과 손잡고 지역 특산물 소비 촉진 나서

현대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경인 11개 점포 식품관에서 지역 특산물 특별 할인 행사인 '현대식품관의 동행'(同行)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 기간 산청군청·성주군청·인제군청·충남도청 등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한우(산청), 참외(성주), 황태(인제), 건어물(충남) 등 각 지역 특산물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준비된 물량은 약 10억 규모다.

먼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경인 11개 점포(압구정본점 25~31일)에서 산청군청과 함께 지리산 산청 유기농 한우, 지리산 흑돼지, 지리산 곶감 등 정육 및 산청 지역 특산품을 기존 판매가 대비 30~40% 할인해 판매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산청뽕소금 (100g)도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또한 신촌점·킨텍스점(15~19일), 판교점·중동점(22~26일)에서는 성주군청(성주참외 융복합사업단)과 함께 '성주 꿀 참외 로드쇼'를 열어 성주 참외를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32% 할인해 판매한다. 성주 참외 골라담기(1만 원, 7개), 성주 참외말랭이 (5000원, 50g), 성주 참외청(5000원, 210ml)등이 대표적이다.

무역센터점(15~23일), 압구정본점(23~25일)에서는 인제군청과 함께 '용대리 소울마켓'을 연다. 인제군 북면에 위치한 '용대리는 '황태'로 유명한 지역으로 이번 행사에서 황태채(3만 4000원, 500g), 황태양념구이(9000원, 180g), 황태라면(2500원, 1봉), 황태함초소금(2만 원, 250g) 지역 특산품을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 스타필드서 모바일라이브 방송 선봬

신세계TV쇼핑은 오는 16일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모바일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6일 오후 2시~5시에 하남점스타필드 아트리움 1층 미디어타워 앞에서 모바일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오싹라이브 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싹라이브 데이에는 신세계TV쇼핑의대표 모바일 방송 오싹라이브를 현장에서 촬영하고 모바일로 실시간 송출한다. 16년차 리포터 겸 방송인 김태진이 진행하고, 감성 어쿠스틱 듀오 정흠밴드가 음악을 들려주는 등 즐거움과 힐링의 콘셉트로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당일 판매 상품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 광채 메이크업 세트(5만 9000원), 바른자세 유지에 도움을 주는 에이블루(ablue) 와이더 의자 2+1세트(10만 9000원), 영국 리빙브랜드 로라애슐리 침구 5종(8만 원부터)을 선보인다.

방송은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및 SSG.COM 홈페이지와 카카오TV라이브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풍성한 참여 혜택도 준비됐다. TV쇼핑 앱 다운로드 및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신세계백화점 멤버스바 음료권과 베키아에누보 커피 이용권(2인, 100명 한정), 현장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대별 차등 사은품과 데블스도어 2만 원 권 등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