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KT, 디지털 홍보 경쟁력 강화를 위해 SNS 채널 리브랜딩 진행
KT가 홍보실이 운영하던 기존 SNS 채널을 재정비하여 신규 채널 개설 및 기존 채널에 대한 개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기업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역량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KT 홍보실은 홍보 업무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DX홍보TF를 신설했다. 이어 기존 운영 중이던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 채널을 정비하여 총 5개 SNS 채널을 통해 고객 친화적인 고객중심 홍보에 나선다.
유튜브, 네이버 TV,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그리고 인스타그램으로 구성된 KT 홍보실의 신규 SNS 채널은 광화문 사옥이 위치한 광화문역 2번출구를 모티브로 ‘광화문 2번출구’라는 통합 브랜드로 새 단장했다. 이를 통해 ‘광화문에서 전하는 소식’이라는 키 메시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2번출구를 상징하는 ‘2xIT’ 로고에는 135년간 대한민국 ICT산업을 이끌어온 IT기업으로서의 상징성도 더했다.
KT는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통신3사 최초로 동영상 보도자료를 주기적으로 배포하여 텍스트 중심의 고객 소통을 넘어 비주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 홍보실의 인스타그램 채널은 ‘라떼, 치노, 이다’라는 세 명의 가상 캐릭터를 중심으로 직원들의 일상을 담아냄과 동시에 팔로워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재들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에서는 기술이 바꿀 미래 사회에 대한 이야기부터, 광화문 2번출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 인포테인먼트를 지향하는 유익한 기업 채널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KT 홍보실장 양율모 상무는 “매체 중심의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홍보의 영역을 확장시키겠다”고 밝히며, “고객 중심의 홍보를 통해 KT그룹의 따뜻한 이미지와 국민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SNS 채널 오픈을 기념하여 5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광화문 2번출구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1등에게는 아이패드, 2등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열고 풍성한 혜택을 고객과 나눌 예정이다.
SKT, 개인정보보호 인식주간 캠페인 동참
SK텔레콤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개최하고 중앙 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779개 범정부 기관이 참여하는 ‘2020년 개인정보보호 인식주간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9일 밝혔다.
개인정보보호 인식주간 캠페인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아시아·태평양 프라이버시기구 APPA와 함께 개인정보보호 인식을 제고하고 자발적인 개인정보보호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펼치는 행사이다. APPA는 한국, 미국,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12개국 19개 기관으로 구성된 개인정보보호 국제 협의기구이다.
SK텔레콤은 22일 열린 캠페인 출범식에 참여해 민·관 합동 공동추진 협약서를 체결하고 6월 24일까지 열리는 행사에 참여한다. T월드 공식 홈페이지에 ‘너와 내가 지키는 작은 약속’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알리는 온라인 배너를 게재하고, SKT타워 사옥 내에도 홍보용 포스터를 게시하는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T월드 홈페이지 배너를 클릭하면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별도로 마련한 캠페인 홈페이지에 접속해 국민, 공공기관, 사업자가 준수해야 할 위원회가 제시하는 개인정보보호 수칙을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이기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SK텔레콤은 24시간 통합보안관제센터 운영, 대리점 고객정보 관리실태 현장 진단 및 교육 컨설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스미싱 및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펼치는 등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2020년 개인정보보호 인식주간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더욱 철저하게 고객정보보호 활동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SK텔레콤은 최근 금융보안원과 협력해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등 다양한 고객정보보호 활동을 펼치는 것은 물론, 이동통신 가입자의 정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양자보안 5G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등 정보보호 시스템과 서비스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HN페이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생활금융 서비스 선보여
NHN페이코가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가해 ‘페이코(PAYCO)’의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국내외 핀테크 기업과 금융사,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 박람회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돼 진행된다. NHN페이코는 전시 주제인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에 맞춰, 온라인 전시관에 ‘페이코’의 핵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빅테크관’에서 전시관을 운영하는 NHN페이코는 ‘페이코’ 기반의 편리한 생활상과 핵심적인 생활금융 서비스를 소개한다. △페이코 간편결제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 △페이코 오더 △페이코 모바일 식권 등 주요 서비스의 시연 동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전시한다. 기업 정보와 서비스 연혁 및 성과 등 ‘페이코’의 성장세를 보여주는 자료들도 제공한다.
전시관 방문자들은 ‘페이코’ 주요 서비스와 기술을 시청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페이코 간편결제’는 가맹점 확보와 다양한 결제 방식 탑재를 통해 높은 오프라인 범용성을 자랑한다. 국내에서 MST, NFC, 바코드, QR코드 결제를 모두 지원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는 ‘페이코’가 유일하다. 결제 시 적용되는 데이터 기반 맞춤형 쿠폰은 이용자와 가맹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최초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페이코 마이데이터’는 API 기반의 금융정보 통합조회와 생애주기별 맞춤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데이터 내려받기, 데이터 영수증 등 세부 기능의 시연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무인 주문·결제 서비스 ‘페이코 오더’가 선도하는 언택트 소비 문화와 ‘페이코 모바일 식권’의 편의성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공간 제약 없이 전세계에 ‘페이코’ 생활금융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결제와 금융은 물론 일상 전반에 스며있는 ‘페이코’의 다채로운 서비스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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