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네스트, 신규 캐릭터 ‘반다르’와 함께 시즌 업데이트 실시
‘포트나이트’, 시원하게 무더위 날려버릴 ‘스플래시’로 돌아왔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1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여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극 진행하고 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0년 여름 업데이트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1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0 서머 업데이트 프리뷰’ 타이틀로 카운트다운에 돌입한지 7일만에 ‘AWAKE(어웨이크)’ 프리뷰 영상을 게재하며 본격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 ‘AWAKE’는 6월부터 8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AWAKE’ 메인 이벤트를 시작으로, 총 43개 전 직업의 4번째 신규 5차 스킬과 ‘차원의 도서관’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 ‘아케인리버’ 240레벨 테마 던전 ‘셀라스, 별이 잠긴 곳’, ‘유니온 아레나 SEASON.1’ 등 신규 콘텐츠를 순차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에서 직접 업데이트 소개에 나선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강원기 디렉터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인사 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영상으로나마 이번 여름 소식을 전한다”며 “오늘 소개 드린 콘텐츠 외에도 유저분들이 기다리시는 신규 콘텐츠를 열심히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과 피드백 부탁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넥슨은 ‘AWAKE’ 신규 콘텐츠를 미리 즐겨볼 수 있는 테스트 서버를 오픈한다. 또, 24일까지 다채로운 보상을 제공하는 ‘핫 썸머 워밍업’과 미접속 상태에서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수많은 전장에 참가한 위대한 용병을 콘셉트로 한 신규 캐릭터 ‘반다르’를 선보였다. ‘반다르’는 주무기 ‘배틀소드’를 사용해 호쾌한 근접 전투를 자랑하고, 보조 무기 ‘리스트보우’를 활용해 원거리에서 다수를 제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한층 더 강력한 스킬을 구사하는 1차 전직 ‘트레저헌터’와 함께, 화려한 검술을 통해 물리 공격에 특화된 ‘듀얼리스트’ 및 다양한 마법 공격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하는 ‘트릭스터’ 등 2차 전직 2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모든 2차 클래스를 대상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신규 시스템 ‘영웅 스킬’을 도입했다. 또, 게임에 등장하는 NPC 및 캐릭터의 그래픽을 상향하는 ‘아트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이용자는 보다 새로워진 ‘드래곤네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영웅 레벨’ 경험치를 지속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신규 ‘성장 퀘스트’를 추가하고, 방어구를 진화 제작하는 방식으로 획득 가능한 신규 방어구 ‘통찰의 미노스 방어구’와 신규 용옥 ‘만개한 용옥’을 선보였다.
아울러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신규 캐릭터 ‘반다르’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폭풍성장의 길!’ 이벤트를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스테이지 및 네스트를 클리어하면 ‘웹코인’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해 ‘10주년 기념 안경’, ‘변환 방어구 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웹코인’을 이용해 ‘순도 높은 몽환의 핵’, ‘순도 높은 적월의 핵’ 등 희귀한 아이템에 응모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는 여름을 맞아 물로 뒤덮인 새로운 테마와 지역으로 탈바꿈한 챕터2-시즌3를 업데이트했다.
에픽게임즈는 챕터 2-시즌 3의 오픈에 앞서 시즌 2의 마감을 기념하기 위한 ‘더 디바이스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더 디바이스 이벤트에서는 몰려오는 폭풍을 막기 위한 비밀 요원의 시도가 실패한 후, 홍수가 덮치면서 포트나이트 섬의 많은 곳들이 물에 잠기고 새로운 지역들이 나타났다.
라이브로 진행된 더 디바이스 이벤트에는 총 1200만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접속했으며, 트위치와 유튜브 등을 통한 라이브 방송 역시 840만 명의 시청자가 몰려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챕터 2-시즌 3의 메인 테마는 앞서 시즌 2 마감 이벤트에서 확인했던 ‘물바다가 된 섬에서의 생존’이다. 폭풍이 남기고 간 홍수로 인해 배틀로얄 섬의 많은 곳들이 물에 잠기는 한편, 13개의 새로운 지역이 등장했으며 시간이 지나 물이 빠져나가면 더 많은 장소가 드러날 예정이다.
또한, 확 바뀐 AI(인공지능)가 적용된 새로운 습격자가 나타났다. 플레이어들은 수영과 낚시, 모터보트 등을 이용해 물이 가득한 섬에서 가라앉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생존을 위협하는 습격자들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새로운 도전에 맞서야 한다.
아이템에도 변화가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할 수 있는 탈것인 ‘상어’가 등장했다. 상어는 아이템을 먹어 치우지만, 낚싯대로 상어를 낚으면 수상스키를 즐기며 물 위를 가로지르고 점프도 할 수 있다. 모든 환경에서 불을 지필 수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새로운 플레어 건과 반딧불 병 아이템도 추가됐다.
한편, 시즌 3 오픈에 맞춰 최대 1500 V-Bucks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용 의상 및 도구 등 100여 가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시즌 3 배틀패스도 새롭게 출시됐다.
특히, 자신만의 우산을 만들 수 있는 커스텀 우산 ‘브렐라’는 이번 배틀패스 시즌 3의 또 하나의 재미다. 플레이어는 레벨을 올리고 도전을 완료해 획득한 옵션들로 자신만의 특별한 우산을 제작할 수 있으며 선택한 옵션은 영구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아울러 시즌 3의 테마와 어울리는 DC 코믹스의 히어로, 아쿠아맨의 의상 역시 이번 배틀패스로 얻을 수 있다.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아쿠아맨의 도전을 완료하면 아쿠아맨 의상과 해변용 아서 커리 스타일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시오나의 우주복과 존시의 잠수복 등 새로운 스타일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