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다양한 게임성 업그레이드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선수를 육성할 때 트레이너에게 장착해 육성 효과를 상승시켜주는 코어 시스템을 더욱 편리하게 변경한다. 가장 낮은 등급의 노말 코어를 자동으로 강화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며 다수의 코어 판매를 한 번에 판매할 수 있도록 다중 선택 판매 기능을 도입한다. 높은 등급으로 강화한 코어를 실수로 파괴하지 않도록 코어 잠금 기능과 코어의 옵션 종류 및 수치를 바꿀 수 있는 코어 옵션 변경 아이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밖에도 트레이너 유전자 결합에서 복수의 트레이너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코인 상점에서도 동일 품목의 아이템을 복수로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한다.
인기 트레이너의 영입 기회도 제공한다. 강력한 선수 육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레전드 트레이너 ‘아라 X 드래고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내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아라’는 민첩 속성의 중견수 트레이너로 다양한 타자 육성 덱 구성에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드래고나’는 가장 최근에 선보인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로 강력한 선발 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번 확률 업 이벤트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 사전 생성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20번째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를 앞두고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사신’은 초승달처럼 굽은 사곡도와 모래 주술의 힘을 품은 금계로 변칙적인 공격을 지닌 클래스다. 사막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민첩한 몸놀림으로 적의 시야에서 벗어난 공격을 가하거나 거대한 모래 폭풍을 수없이 만들어 적을 혼란시킬 수 있다. 하사신은 국내 최초로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두 플랫폼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사전 생성 이벤트는 게임 내 ‘하사신’ 캐릭터를 7월 7일까지 생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이용자는 △그믐달 비전서 △가방 슬롯 확장권 △조련사의 피리 △검은 망토 고양이 △축복받은 전령서를 ‘하사신’ 업데이트 당일 받을 수 있다.
썸머 시즌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도 7월 7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시즌 캐릭터를 생성하면 된다. 보상으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금괴 △핀토의 건강주스 △고급 비약 상자 △발크스의 조언을 지급한다.
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정식 출시
선데이토즈가 기대작 ‘애니팡4’를 정식 출시하며 4번째 국민게임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애니팡4’는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하루 60만 명이 즐기는 ‘애니팡1~3’, 3개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선데이토즈의 기대작이다. ‘애니팡4’는 전작 이후 3년 9개월 만의 신작 출시라는 점과 새로운 콘텐츠들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며 사전 예약부터 200만 명을 웃도는 예비 이용자를 모집한 바 있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에 대해 고도화된 퍼즐 플레이와 함께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들을 게임의 재미요소로 소개했다. 퍼즐 플레이의 경우 ‘애니팡3’에서 인기를 이끌었던 회전팡에 이은 새로운 블록 규칙이 탑재된 점이 눈길을 끈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애니팡4’에서는 블록 5개, 7개 등으로 만드는 미러볼, 대폭발 등의 특수 블록을 선보이며 플레이의 다양성을 확대했다”며 “선데이토즈만의 퍼즐 기획과 연산 기술 노하우가 돋보이는 콘텐츠”라고 소개했다.
여기에 신규 콘텐츠인 ‘애니팡 로얄’ 역시 퍼즐 플레이를 응용한 콘셉트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을 구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할 빼놓을 수 없는 즐길거리로 꼽힌다. 이 외에도 애니팡 캐릭터들의 별칭인 ‘애니팡 프렌즈’의 원화로 진행하는 공지, 안내 메뉴인 ‘애니팡 라이브’, 길드 개념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실시간 채팅, 하트 선물 등을 할 수 있는 팸 시스템 등도 ‘애니팡4’에서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사전 예약 영상으로 2주만에 270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한 광고모델 아이유의 응원 역시 호응을 더할 요소다. 온라인 영상물을 통해 게임 출시를 알릴 아이유는 특정 퍼즐 스테이지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재미를 더할 게임 내 특별 영상에 출연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이현우 PD는 “‘애니팡4’는 퍼즐 플레이의 기술적인 진화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모바일 퍼즐 게임의 새로운 변화를 알릴 작품”이라며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 출시를 기념해 20스테이지를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 ‘오늘의 짤’이모티콘을 지급하며, 출석 체크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더불어 추첨 이벤트로 고급 무선 이어폰과 무풍 에어컨,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등 푸짐한 경품으로 더 큰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7일 온라인으로 열린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5기로 참가하는 학생 126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 이승원 대표,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광운대학교 김태규 교수, 세종대학교 김혜란 교수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2016년부터 시작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인재를 양성해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려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의지가 담긴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게임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미래 게임인재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발대식에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라이브 패널 토크’도 열렸다. 패널에는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 강사진이 자리했으며,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 하이라이트인 플래카드 퍼포먼스 시간에는 학생 전원이 각자의 각오를 적은 플랜카드를 들어 서로를 격려하며 참가 의지를 다졌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게임아카데미의 시작을 언택트로 하게 돼 아쉬운 마음이다”며, “비대면 발대식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각오에서 열정과 의지가 느껴졌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방법으로 교육을 잘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인재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교육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한 학생들은 게임아카데미 전용 스튜디오에서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8개월 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참가한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와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으며 이번 게임아카데미 5기는 7월부터 시작해 내년 2월까지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온라인 쇼케이스 ‘디지털 언박싱’ 개최
넥슨은 30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온라인 쇼케이스 ‘디지털 언박싱’ 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7월 2일 오후 1시부터 ‘바람의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MC 허준과 ‘G식백과’ 채널 김성회가 진행을 맡고,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와 넥슨 유지인 사업팀장이 출연해 게임 출시 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개한다.
주요 게임 콘텐츠와 파이널 CBT 피드백 및 개선사항, 정식 서비스 일정 등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 17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해 참가자 100만 명을 기록 중이다.
한편,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공식 채널 ‘바람의나라: 연 TV’를 오픈하고, 게임에 관련된 각종 콘텐츠 정보와 개발 소식을 전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30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 신규 한정판 캐릭터 ‘렘’을 추가하고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은 2012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라이트 노벨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IP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규 한정판 3성 캐릭터 ‘렘’과 스토리 이벤트를 전격 추가했다. ‘렘’은 ‘리제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 도깨비의 힘을 통해 적을 분쇄하는 능력이 특징이다. 또한, 필살기 ‘알 휴마’를 비롯해 회복 스킬과 온도를 다루는 스킬 등을 통해 범위 내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렘’ 업데이트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스토리 이벤트 ‘Re:제로부터 모이는 이세계 식탁’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렘’, ‘람’, ‘에밀리아’, 미식전 길드를 중심으로 한 특별 스토리와 캐릭터 별 신뢰도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한정 배포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람’과 ‘사렌디아 구호원’ 길드 소속의 ‘스즈메’ 메모리 피스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리제로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30일 점검 종료 이후부터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인게임 재화 1500 ‘쥬얼’을 지급한다. 또, 7월 1일부터 일주일 간 커뮤니티 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