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 '인재사관학교' 운영
롯데홈쇼핑은 패션, 뷰티, 식품, DT(Digital Transformation) 등 주요 사업별 사내 핵심인력을 선발해 전문가 수준의 최고급 인재로 육성하는 '인재사관학교'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사원부터 책임(과장)급 이하 실무진 중 인사고과, 임원 추천 등 다각도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직군별 10명 이내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기관 협업, 국내 우수 대학 교수 초빙 통한 이론 교육 △시장 조사 및 분석 기반 신규 브랜드 제안 실습 △해외 박람회 참관, 세계적인 교육기관 수료 통한 글로벌 벤치마킹 등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지식과 실무 역량을 보유한 미래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분야별 외부 전문가 및 교수들이 산업 특성에 맞춰 기초 이론부터 시장조사 및 분석, 실습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서울대 등 국내 우수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글로벌 온라인 유통기업 아마존과 함께 DT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재사관학교는 미디어와 쇼핑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경쟁이 더욱 심화되는 환경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할 수 있는 핵심인재 육성이 절실하다는 판단에서 운영하게 됐다. '기업의 핵심 경쟁력은 사람'이라는 이완신 대표가 강조하는 인재경영의 일환이기도 하다.
KTH, '마음의 소리' 시즌2 애니메이션 선봬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배급사인 KTH는 대한민국 웹툰의 역사를 새로 쓴 '마음의 소리' 시즌2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2006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지난 6월 30일 1229화 에피소드를 끝으로 14년 만에 완결된 네이버 대표 웹툰 마음의 소리는 총 누적 조회수 70억 건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국민 웹툰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웹툰작가 '조석' 가족의 일상을 코믹하게 그린 옴니버스 형식의 웹툰으로 숱한 화제를 모으며 애니, 드라마, 게임 등으로도 제작됐다.
마음의 소리 시즌2는 웹툰 원작 기준 954화부터 1176화까지의 에피소드 중 총 60편을 발췌해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원작 특유의개그 요소를 살려 러닝타임 7분의 짧지만 임팩트 있는 작품이다. 2016년 마음의 소리 시즌1이 제작된 이후 4년 만이다.
오는 9월 29일까지 애니맥스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방영되며, IPTV 3사(올레tv,Btv, LG U+TV), 네이버 시리즈온, 라프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VOD로 만나볼 수 있다.
NS홈쇼핑, TV 넘어 2030세대와 소통하는 SNS 라이브방송 진행
NS홈쇼핑은 오는 8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하는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을 인스타그램으로 동시에 생중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방송하는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탕을 가마솥 방식으로 조리해 갈비 본연의 맛을 살리고, 편의를 추구하는 현대인의 식문화에 맞춰 뼈를 제거한 가정간편식 상품이다. 냉동상태로 보관이 용이하고, 해동 후 그대로 데워 먹을 수 있어 2030세대 혼밥족에게도 인기가 높다.
이날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는 방송에 참여하신 모든 분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동시 접속자 수에 따라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 본품도 상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인스타그램 이원생중계는 지난 6월 18일 진행된 파일럿 방송의 성공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당시 TV홈쇼핑과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방송한 '초당옥수수'는 농산물 원물로는 이례적으로 34분 만에 준비한 물량이 매진됐다.
향후 NS홈쇼핑은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인스타그램 이원생중계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CJENM 오쇼핑부문, 사계절 패션 역대급 할인전 '패션클리어 위크'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은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역대급 패션 할인 행사인 '패션 클리어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패션 의류부터 스포츠 의류, 명품 잡화 등 여름을 포함한 사계절 패션 상품을 대거 준비해 기존 할인가보다도 최대 56% 추가 할인된 초특가에 프리미엄 패션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매일 오후 2시 30분에서 5시 30분, 새벽 1시에서 3시에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을 통해 방송된다. 준비된 해당 시간 동안 상품당 약 10~15분씩 12개 이상의 패션 상품이 소개될 예정이며, 일주일간 총 110여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엣지(A+G), 지스튜디오, 칼라거펠트 파리스, 장미쉘바스키아, 셀렙샵 등 인기 패션 의류은 물론, 페라가모, 프라다, 보테가베네타 등 명품 가방과 베라왕 선글라스, 타하리 로퍼 등 패션 잡화까지 다양한 패션 상품이 초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알뜰하게 올 겨울 상품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겨울 패션 상품도 준비했다. 니트자켓, 니트풀오버, 팬츠로 구성된 장미쉘바스키아의 울 니트 골프 스윙 셋업 3종 세트는 5만 9000원 특가에 판매하고, 엣지의 헤링본 알파카 코트는 직전 판매가 보다 10만 원 추가 할인된 9만 9000원에 판매한다.
GS샵,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GS샵은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GS샵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이어서 선물을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 메시지만 기재하고 결제하면 서비스 이용이 완료된다.
고객들은 800만 개에 달하는 GS샵의 상품을 모두 선물하기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설치와 렌탈 상품, 여행 및 지정일배송 상품 등 일부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물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수신된 메시지를 보고 선물을 받을 주소와 연락처를 스스로 입력하면 된다. 선물을 받은 후 5일 이내 수락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된다. 선물하기와 관련된 문의는 GS샵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http://blog.daum.net/macmaca/2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