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팅크웨어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24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 증가한 482억 원, 당기순이익은 21% 감소한 6억 원으로 집계됐다.
팅크웨어는 코로나19 확산 등 대외적인 변수에도 불구하고 국내 블랙박스 판매 확대와 신사업 성장으로 실적이 개선됐다. 국내 블랙박스 신제품 ‘아이나비 QXD5000’과 신규 사업인 생활가전, 아웃도어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은 결과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2분기 다소 부진했던 해외 블랙박스 사업은 신규 채널 공급뿐만 아니라 통신사와 연계한 커넥티드 서비스 상용화가 예정돼 있어 하반기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가 기대된다"며 "향후 완성차사와 전장 사업 협업을 강화해 중장기적 성장 기회를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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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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