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맵 ‘마블의 행복’ 업데이트…컴투스, ‘서머너즈 워’ IP로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0’ 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맵 ‘마블의 행복’ 업데이트…컴투스, ‘서머너즈 워’ IP로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0’ 참가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맵 ‘마블의 행복’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맵 ‘마블의 행복’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맵 ‘마블의 행복’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마블의 행복’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마블의 행복’은 1대 1 대결 구도의 신규 맵으로 제한 시간 3분 동안 주사위를 굴려 더 많은 ‘마블’을 모은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트리플 독점 시 자신과 상대 플레이어의 ‘마블’을 맞교환할 수 있고, 게임 종료 1분 30초 전부터는 주사위가 1개 더 추가되는 등 다양한 변수로 인해 마지막까지 승패를 예측할 수 없는 흥미로운 대결이 펼쳐진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서바이벌’ 모드에서 ‘마블의 행복’ 맵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서바이벌 코인’과 ‘랭킹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글로벌 출시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를 일본, 북미, 대만 등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 컬래버레이션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게임 타이틀 화면을 비롯해 메인 로비와 구장 간판 등 다양한 요소들이 컬래버레이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확 바뀐다.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인 ‘쿠니오’와 ‘리키’는 ‘겜프야 2020’의 트레이너로 등장한다. 시리즈의 주인공인 ‘쿠니오’는 레전드 등급의 선발투수 트레이너로 근력 속성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스타 등급의 1루수 트레이너로 등장하는 ‘리키’도 색다른 매력을 뽐낸다. 새롭게 등장하는 두명의 트레이너는 향후 선보일 신규 시나리오의 특화 트레이너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컬레버레이션과 관련한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9월 8일까지 진행되는 ‘쿠니오 컬래버레이션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리키’ 트레이너를 5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쿠니오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내달 22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보상도 지급한다.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스타 등급 트레이너 ‘나현’의 여름 방학 코스튬을 선물한다. 슈퍼스타 등급의 우익수 트레이너 ‘타우릭’을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 2회차도 내달 15일까지 진행된다. 미션 달성에 따라 ‘코스튬 포인트’, ‘상급 홀로그램’, ‘타우릭 트레이너 영입권’ 등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유료 결제를 통해 ‘레오니 트레이너 영입권’, ‘드래곤 아머 세트 유니폼’ 등의 업그레이드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슈퍼스타 리그 승리 누적 횟수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4회차 콘테스트 미션’은 이달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나인아크와 모바일게임 ‘소울 아티팩트(가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는 25일, 나인아크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소울 아티팩트(가칭, 이하 ‘소울 아티팩트’)’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울 아티팩트’는 중세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모바일 수집형 RPG로, 애니메이션 3D 모델링 방식 기반의 미소녀 정령들과 함께 세계를 탐험하며 실시간 전투를 진행하고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재미가 특징이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소울 아티팩트’의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보유하게 됐으며, 양사는 2021년 내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모바일게임 포트폴리오를 보다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실력 있는 신생 개발사 나인아크와의 시너지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나인아크 이건 대표는 “게임 시장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 해온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모바일 RPG의 진정한 재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인아크는 ‘군주온라인’과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등을 개발한 이건 대표가 지난 2019년 10월에 설립한 회사로, PC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개발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과 실력을 겸비한 개발자들로 구성돼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IP로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0’ 참가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IP 게임으로 ‘게임스컴 2020(Gamescom 2020)’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게임스컴’은 매년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에 따라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컴투스는 이번 ‘게임스컴 2020’에서 ‘서머너즈 워’ IP 게임의 프로모션 소식 및 신규 영상들을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머들과의 교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컴투스는 오는 28일(현지 시각 기준)에 출시 예정작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플레이 영상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신규 프로젝트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이전 시점을 다루는 대작 모바일 MMORPG이다. ‘서머너즈 워’의 핵심 콘텐츠인 ‘소환수’와 ‘룬’ 시스템을 MMORPG의 특징에 맞게 이식해 원작과는 또다른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또한 최근 발표한 ‘서머너즈 워’와 캡콤의 대표작 ‘스트리트 파이터V: 챔피언 에디션’과의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정보를 이번 게임스컴을 통해 사전 공개한다.

최근 공개된 콜라보레이션 티저 영상에 이어, 두 대작 게임의 만남을 알리는 약 60초 가량의 풀 버전 영상을 오는 29일 게임스컴을 통해 최초로 선보이고, 전 세계 게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이와 함께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특별한 이벤트 정보도 게임스컴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