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모비스, 하반기 신입채용 온라인 설명회 진행
현대모비스가 오는 6일 채용정보와 합격 비법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하반기 신입 채용의 주요 내용을 전하는 ‘채용정보.ZIP’과, 현재 모집 분야에 재직 중인 직원들이 합격 비법을 전하는 ‘직무꿀팁박스’로 구성된다.
특히 각 모집 분야에 재직 중인 직원이 직접 참여해 자격증 준비, 면접 준비, 전반적인 업무 생활 등을 소개한다. 최근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화상 면접을 통해 입사한 직원도 취업 준비 과정을 전해 지원자들의 이해도를 높인다.
현대모비스는 영상 콘텐츠가 익숙한 MZ 세대의 지원자들이 활발하게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취업 전문 사이트인 ‘JOBFLEX’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 후 실시간 영상 링크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이번 신입 채용에서는 전 모집분야에서 도전과 협력 마인드를 보유한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라며 "지원자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 갈 곳으로 현대모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 신입 채용을 진행중인 현대모비스는 오는 12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서류 접수를 마감한다. 10월 중 서류합격자 발표와 온라인 인적성 검사가 이뤄진다. 이후 11월 1차 면접, 12월 2차 면접 순으로 채용 절차가 예정돼 있다.
제네시스, ‘2020 제네시스 챔피언십’ 8일 개막
제네시스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2020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고 상금 총 15억 원(우승상금 3억 원) △우승자와 17번홀 첫번째 홀인원 선수에게 부상으로 제공되는 GV80 △미국 ‘2021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2020 더 CJ컵 섀도우크릭’ 출전권 등의 혜택을 걸고 120명의 선수들이 승부를 겨룬다.
출전 선수로는 △2019 제네시스 포인트 대상 문경준 △2019 제네시스 상금왕 이수민 △PGA 메이저 타이틀 홀더인 양용은 등 KPGA 베테랑들이 대거 참가한다. 더불어 김한별, 김성현, 김민규 등 신예 선수들과 아마추어 최강 조우영, 영건스 매치 플레이 우승자 고교생 김근우 등이 참가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올 해로 네번째를 맞이하는 ‘2020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국내 최고의 대회는 물론 가장 안전한 대회로 운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올해는 무관중으로 운영되지만, 중계 방송을 통해 현장의 열기를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금호타이어,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금호타이어는 '2020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솔루스 4S HA32'와 '윈터 포트란 CW11' 등 2개 제품이 운송장비·산업시설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최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수상으로 올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솔루스 HA32는 유럽 전용 사계절 타이어로 모든 계절에 걸쳐 안정적인 주행과 제동 성능을 보장하는 고성능 제품이다. 윈터 포트란 CW11은 유럽의 극한지역 결빙 노면에 최적화된 타이어로 다목적차량(VAN)과 상용차량(LCV)에 탑재되는 제품이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 전무는 "이번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금호타이어의 제품 기술력 뿐만 아니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트렌드와 미래를 선점할 수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