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구 한국투자금융그룹 회장, 유튜브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 강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남구 한국투자금융그룹 회장, 유튜브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 강연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3년부터 온라인 채용설명회 참여…한국투자증권,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김남구 한국투자금융그룹회장이 지난 8일, 유튜브 생방송 TALK ON LIVE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김남구 한국투자금융그룹회장이 지난 8일, 유튜브 생방송 TALK ON LIVE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8일 온라인 채용설명회 'TALK ON LIVE'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유튜브채널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김남구 회장이 직접 강연하고, 참여 학생의 질문에 김 회장이 직접 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8일 오후 3시 30분부터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이번 채용설명회는 우리의 꿈을 주제로 한 김 회장의 강연과 함께 시작됐다. 이어 오프라인 현장 및 온라인 댓글과 영상을 통해 접수된 학생들의 질의에 답하는 Q&A시간으로 연결됐다.

김 회장은 한국투자증권의 인재상을 묻는 질문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지고 같은 꿈을 꿀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답했고, 회사가 가장 중요시하는 자산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는 "무엇보다 사람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사전에 현장참여 신청 학생 1068명 중 각 학교를 대표하는 16명이 현장에 참석했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참여자 2000여명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참여했다.

김남구 회장은 지난 2003년부터 한 번도 빠짐없이 학교로 찾아가 학생과 직접 소통해왔다. 한국투자증권은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100여명 내외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22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되고, 이후 AI 직무역량평가와 2차례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한편,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도 입사 지원자들을 위한 채용설명회 영상을 별도로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12일부터 한국투자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