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판 최강자는 나야”…정읍시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 ‘개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전북은행, 창립 제51주년 비대면 기념행사 개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 10일 창립 제5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념식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사내방송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북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은행 핵심사업 고도화 △영업기반 강화 △영업채널과 인력 효율화를 통한 경영효율성 제고 △디지털 혁신 △경기하강에 대비한 리스크 관리 등을 언급하며 자사의 경쟁력 강화를 당부했다.
임용택 은행장은 기념사에서 “전세계가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상황에 부딪히면서 급격한 기준금리 인하, 대면영업 축소, 지역경제 침체 등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전 임직원은 고객과 전북 도민들이 우리를 지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두려워하지 말고 위기에 당당히 맞서라”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지난 1969년 창립된 이래로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가계에 대한 금융지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모래판 최강자는 나야”…정읍시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
정읍시체육회와 정읍시씨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0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가 지난 10일 막을 올렸다. 시 국민체육센터에서 ‘무관중 경기’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씨름경기장에 입장하는 선수단 및 관계자는 전원 코로나19 검사를 통해 음성 판정을 받아야만 입장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경기장 출입 시 체온측정과 명부 작성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할 것”이라면서 “매일 3회씩 경기장 내부를 방역소독하는 등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위더스제약 2020 정읍 민속씨름리그’ 왕중왕전도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왕중왕전에는 ‘체급별 장사대회’와 민속씨름 리그전 상위 다섯개 팀이 겨루는 ‘최강단체전’이 포함된다.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도 해당 경기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모든 씨름 경기는 대한씨름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며, KBS와 KBS N 스포츠에서도 생중계된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