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정관장 홍삼톤, 10년간 1조 원어치 판매
KGC인삼공사는 지난 한 해 정관장 '홍삼톤'이 100만 세트가 판매되며 최근 10년 누적 매출이 1조 원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1993년 출시된 정관장 홍삼톤은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해 다양한 생약재를 배합한 복합한방 액상 파우치 브랜드다. 2011년 연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의 절반 가량이 설날을 비롯한 명절에 판매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액상 파우치 제형으로 섭취하기에 부드럽고, 적당한 부피감에 고급스러운 적금색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는 게 KGC인삼공사의 설명이다.
최근 제품을 리뉴얼하며 3가지 귀한 버섯(흰들버섯, 표고버섯, 노루궁뎅이버섯) 함량을 기존 대비 2배 가량 증가시켰다. 지난 추석에는 정관장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bhc치킨, ‘포테킹 후라이드’ TV CF 온에어
bhc치킨은 올해 첫 신메뉴 ‘포테킹 후라이드’ 치킨의 TV CF를 선보이며 후라이드 치킨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배우 전지현이 출연하는 이번 TV CF는 포테킹 후라이드 제품 특성인 치킨과 감자의 바삭함을 소리로 잘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내레이션을 최소화하고 치킨의 바삭한 소리를 가득 채웠다. bhc치킨 전속 모델 8년 차를 맞이하는 배우 전지현이 치킨을 먹는 모습은 포테킹 후라이드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도록 했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치킨과 감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신개념 치킨으로, 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그 위에 얇게 채를 썬 국내산 감자를 한 번 더 골고루 묻혀 함께 튀겨낸 제품이다.
bhc치킨은 이번 TV CF 온에어를 계기로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포테킹 후라이드를 빅 히트 상품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에스피프레시, 설 선물 ‘폴앤박 과일 선물세트’ 리뉴얼 출시
에스피프레시(SPfresh)가 4일 설 명절 선물로 ‘폴앤박(PAUL&PARK) 과일 선물세트’ 패키지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폴앤박 과일 선물세트 3종은 프리미엄 바나나 ‘감숙왕’, ‘감숙왕 파인애플’을 비롯해 용과, 자몽, 망고 등 수입과일과 ‘프리미엄 캐슈넛’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기존 패키지보다 더욱 트렌디함을 살렸다. 네이비색 바탕에 귀여운 과일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으며 흰색 넓은 띠지를 둘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폴앤박 과일 선물 세트 외에 특별한 과일들과 캐슈넛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있다. ‘폴앤박 메로골드 선물세트’는 자몽과 오렌지를 교배한 개량종인 황금빛 메로골드로 구성된 제품이다. 메로골드는 숙성될수록 초록빛에서 노란빛으로 변해 선물 받는 이가 가장 맛있는 시기에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폴앤박 제주키위 선물세트 2종’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제주스위트골드키위로 이뤄진 선물세트와 초록빛 과육이 특징인 사파이어키위를 담은 선물세트로 구성됐다. 이밖에 ‘폴앤박 캐슈넛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허니, 와사비 3가지 맛의 캐슈넛이 각각 들어 있다.
에스피프레시는 설 명절을 맞이해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폴앤박 과일 선물세트를 최대 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뚜레쥬르, 라이브 방송에서 밸런타인데이 제품 소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을 소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뚜레쥬르 밸런타인데이 제품은 ‘디어 마이 스윗 하트(Dear My Sweetheart)’를 콘셉트로 연인뿐 아니라 언택트 시대 소통의 부재로 더 그리운 주변 지인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자연주의 브랜드 ‘버츠비’와 협업한 스페셜 초콜릿 세트, 진한 맛 초콜릿으로 밸런타인 분위기를 극대화한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이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일 저녁 7시부터 60분간 CJ ONE 앱과 라이브라떼 채널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 ‘호이와 함께하는 꿀 떨어지는 뚜레쥬르 발렌타인데이’를 진행한다.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뚜레쥬르 상품 기획자가 출연해 뚜레쥬르 밸런타인 시즌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뚜레쥬르는 이날 방송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깨물면 꿀이 흘러나오는 벌집 모양 초콜릿, 하트 밀크 초콜릿, 버츠비 허니 립밤을 담은 ‘비 마이 허니’, 딸기 초콜릿, 밀크 초콜릿을 버츠비 스트로베리 립밤과 함께 구성한 ‘스윗 베리 하트’ 등 ‘뚜레쥬르 X 버츠비’ 제품과 발로나 초콜릿의 풍미가 느껴지는 ‘생 초코초코 케이크’ 등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