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보테가베네타’ 선글라스 론칭…CJ오쇼핑, 우수 협력사 선정해 현금 인센티브 시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보테가베네타’ 선글라스 론칭…CJ오쇼핑, 우수 협력사 선정해 현금 인센티브 시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보 및 홍보를 위한 '2021년 일사천리'(一社千里)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보 및 홍보를 위한 '2021년 일사천리'(一社千里)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 일사천리 확대 편성…지역 중소기업 판로지원 앞장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보 및 홍보를 위한 '2021년 일사천리'(一社千里)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홈앤쇼핑의 대표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사업은 광역시․도 지자체 및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와 연계해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으로 판매 지원하는 사업이다.

홈앤쇼핑은 2021년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130여 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4월까지 14개 광역시·도에서 TV홈쇼핑 입점을 희망 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 선정한다. 지역별 1대1 MD상담회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상품기획자), QA(품질보증),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TV홈쇼핑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롯데홈쇼핑, '보테가베네타' 선글라스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24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베네타'의 21년 선글라스 신상품을 단독 론칭하는 등 해외 명품 브랜드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이수정샵'을 통해 보테가베네타의 '시그니처 리본 선글라스' 신상품을 론칭한다. 충격에 강한 아세테이트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했고, 측면에는 시그니처 로고인 메탈 리본 디자인이 각인돼 있다.

공식 수입원 상품으로 정품 보증 카드가 동봉돼 있으며, 고유번호를 통해 진품 여부 확인이 가능하고, 사후관리(AS)도 용이하다. 당일 방송에서는 '블랙', '레오파드', '라이트 버건디' 세 가지 색상을 소개하며 추첨을 통해 보테가베네타 향수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제2회 세븐히어로' 선정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22일 우리 주변 숨은 미담사례 주인공을 찾아 포상하는 '제2회 세븐히어로' 시상식을 열고 숨은 영웅으로 선정된 3명의 주인공에게 감사패와 상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8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귀감이 된 사례를 발굴해 포상하는 세븐히어로 상을 제정했다. 세븐히어로는 경영주를 비롯해 메이트, 파트너사 등 우리 주변에서 다양한 선행활동을 실천한 세븐일레븐 가족들의 사연을 응모 받아 상·하반기 연 2회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제2회 세븐히어로 공모전에는 총 40여 건의 사연이 접수됐으며, 세븐일레븐 자율조정위원들의 블라인드 심사와 임직원 온라인투표 등을 통해 총 3명의 경영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제2회 세븐히어로 대상으로 선정된 주인공은 세븐일레븐 건대예술점의 이병제 경영주(69)다. 이 경영주는 지난 7년간 점포에서 김밥, 빵, 음료 등 간식을 직접 구매해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후원하고 있다. 이 경영주가 지금까지 후원한 횟수는 총 200여 회에 달한다.

BGF그룹, ESG 경영 본격 시동

BGF그룹은 23일 서울 삼성동 BGF 사옥에서 ESG 경영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위원회 조직과 함께 전담조직을 신설, 각 영역별 위원과 전담 리더 등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BGF 홍정국 대표와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가 ESG 경영위원회 공동 위원장을 맡았고 이하 전략, 환경, 사회 각 영역별로 전담 조직을 구성했다. 외부 자문그룹에는 이병욱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교수 등이 초빙됐다. BGF그룹의 ESG 경영위원회는 회사의 환경 및 사회적 책임, 주주가치 제고 등 ESG 경영 전반에 대한 의사결정 활동을 수행한다.

향후 위원회는 그룹 차원의 중장기 ESG 경영 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고 ESG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밸류 체인 내 환경과 사회 각 영역별 이슈를 면밀히 파악해 구체적인 실행 로드맵을 구축, 본격 실행에 나선다.

GS25, 보훈처와 조국을 위해 대국민 캠페인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국가보훈처와 손잡고 '열사가 된 의료진들'을 핵심 주제로 한 대국민 캠페인을 내달 15일까지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GS25는 의료진 출신의 열사 33인과 국민을 연결하는 이번 캠페인의 핵심 매개체로 도시락을 활용하기로 했다. GS25는 국가보훈처 및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관장을 역임한 김희곤 안동대학교 명예 교수의 자문을 받아 선정한 의료진 출신의 열사 33인의 이름과 공적이 담긴 스티커를 제작하고 운영하는도시락 모든 품목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이번 캠페인을 본격 전개할 방침이다.

아울러 열사가 된 의료진들을 재조명하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현재의 의료진을 지원하는 기부금 조성 사업도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내 고객이 도시락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더팝 앱 내 기부 스탬프가 생성된다. 고객이 해당 스탬프를 누르면 스탬프 1개당 1000원이 기부금으로 모금되는 방식으로 국민 누구나 간접 기부 형태로 동참할 수 있다. 스탬프로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GS25가 부담하며 해당 기부금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CJ오쇼핑, 우수 협력사 선정해 현금 인센티브 시상

CJ오쇼핑은 지난해 하반기 판매 실적이 우수한 협력기업을 선정해 총 1억4000만 원의 현금 인센티브를 시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와 2019년 3월 체결한 '혁신주도형임금격차 해소 협약'의일환이며, 2019년에 시작해 햇수로 3년째 시행 중이다.

CJ오쇼핑은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한 협력사 중 작년 하반기 취급고(실제 판매 금액)와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총 7개 기업을 선정한다. 이 중 영유아 도서 전문회사 블루래빗은 제도 시행 이래 네 차례 모두 수상하는 셈이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도 이번 3000만 원을 포함해 세 차례 수상한 바 있다. 친환경 도자기 제조회사 젠한국과 주방가전 제조회사 대경아이엔씨는이번이 두 번째 수상이다.

CJ오쇼핑은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주에 메일과 유선으로 선정 결과를 알린 후, 각 협력사 담당 영업부서가 직접 축하 인사와 함께 상패와 시상 판넬을 전달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