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사랑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동국제약은 자사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과 공동으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전원마을'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연탄 2000여장을 직접 전달했다.
대웅제약, '느린학습자들 위한 그림책' 기부받을 기관 모집
대웅제약은 느린학습자들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그림책 세트를 기부받을 기관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 '참지마요'에서 이번에 배포할 그림책 세트는 이미 E-Book과 오프라인을 통해 배포된 바 있는 AAC(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rd, 보완·대체 의사소통 카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발달장애나 경계선 지능을 가진 느린학습자들이 각 질병증상에 대해 명확히 파악하면서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쉬운 표현과 직관적인 삽화를 곁들여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했다. 참지마요에서 제작한 AAC는 참지마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라면 오는 11일 17시까지 참지마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도서세트를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에게는 각각 그림책 3세트(6권)씩이 발송된다. 대웅제약은 전국 병·의원, 특수학교, 복지관, 도서관 등 전국 590개소 기관을 대상으로 그림책 약 2000세트를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광동제약, 블랙핑크 멤버 제니와 함께한 비타500 CF 선봬
광동제약은 상큼발랄한 이미지의 블랙핑크 멤버 '제니'와 함께 지친 이들을 응원하는 비타500 CF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CF는 비타500의 주요성분인 비타민C가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으로의 리프레시를 돕는다는 내용이다. 회사측은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와 위축된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활력과 웃음을 되찾아주기 위해 제니를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맑게 갠 하늘을 배경으로 시작하는 광고 영상에서 제니는 환한 미소와 진지한 표정을 자유롭게 오가며 상큼발랄한 매력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비타500으로 힘든 일상을 리프레시하고 다시 새롭게 시작하자는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특히 제니가 비타500 뚜껑을 열고 마시는 장면에서는 비타민C의 'C'를 응용한 '새로고침' 심볼을 강조해 눈길을 끈다. 이어 공개될 예정인 추가 영상에서는 제니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리프레시 후 활력있는 일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 'GCWB204' 근육 위축 억제 효과 확인
GC녹십자웰빙은 자사의 암악액질 신약 'GCWB204'에 대한 연구 결과가 최근 SCI급 국제학술지 '환경연구 및 공중보건'(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에 게재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GCWB204의 근육위축 현상 억제효과와 기전에 관한 내용으로, 배규운 숙명여대 약학대학 교수와 GC녹십자웰빙 연구팀이 공동 참여했다.
연구는 스테로이드계 합성 호르몬에 속하는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으로 유도한 근육위축 세포모델에서 진행됐다. 연구 결과, GCWB204를 처리한 세포에서 덱타메타손에 의해 감소하는 근위축 단백질인 '미오신중쇄'(Myosin heavy chain, MHC)의 발현이 정상화 됨이 확인됐다. 또한 GCWB204가 세포 내 에너지대사 조절 인자인 'PGC1α'의 발현을 위약군 대비 약 37% 증가시켜 근육세포에 필요한 에너지원의 생성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GC녹십자웰빙의 GCWB204는 현재 유럽에서 소화기암과 비소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이 완료됐으며, 올해 상반기 내 임상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