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V4’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V4’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런칭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 업데이트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새 시즌 감독 영입 위한 사전 예약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에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을 실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V4’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에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을 실시했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선 ‘V4’ 최초로 클래스 전직을 선보인다. 총 10개 직업에 적용되며, 전직 달성 시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하고 강력한 신규 스킬과 유니크한 무기 외형을 획득할 수 있다. 2주 후에는 클래스 변경 기능을 추가 공개해 원하는 직업으로의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몽환의 틈’, ‘황혼의 땅’, ‘루나트라’, ‘실루나스’ 등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설정하면 일정에 맞춰 자동으로 사냥이 가능한 ‘컨텐츠 스케줄러’를 추가한다. 물약 구매, 체력 고갈 후유증 회복 등을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지역 ‘셀레인 평원’도 추가한다. 전투로 폐허가 된 전쟁터와 시가지, 이와 대비되는 신비로운 숲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보스 몬스터 ‘크라투스’가 등장한다. ‘크라투스’는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강력한 유령 기사로, 체력이 감소되는 후반부에 더욱 강력한 힘을 발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V4’만의 메인 스토리도 확장되어 새로운 맹약의 여정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이클롭스의 습격’ 이벤트를 시작으로 5월 4일까지 3차례에 걸쳐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이벤트의 주어진 미션을 완료할 경우 ‘오디세이 방어구&망토 복구권’, ‘완장&팔찌&문양 복구권’, ‘오디세이 장신구&아티팩트 복구권’ 등 역대급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영웅의 여정’, ‘맹약의 성장지원’ 레벨업 이벤트를 통해 신규 유저의 빠른 100만 전투력 달성을 지원하고, 복귀 유저를 위한 웰컴백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에티라크’를 오픈하고, ‘블래스트 이벤트’를 통해 초고속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핫타임 이벤트로 높은 경험치와 전리품, 골드 등을 지급하고, 신규 서버 대상으로 ‘탈것’, ‘소환수’, ‘동료 소환권’을 증정해 빠른 성장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세계 시장에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실제 게임 스크린샷. ⓒ게임빌 제공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런칭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세계 시장에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티키타카 스튜디오(대표 유희상)가 2019년 국내 출시했던 ‘아르카나 택틱스’를 전면적으로 리뉴얼해 선보이는 글로벌 버전이다. 이 게임은 매 웨이브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상위 단계의 영웅으로 만들고, ‘젬’, ‘큐브’ 등 각종 재화들을 활용해 적을 물리치는 전략형 랜덤 디펜스 RPG다. 

이번에 출시한 글로벌 버전에서는 스토리, 콘텐츠, UX/UI, 일러스트를 대폭 개선했으며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결 모드(PvP)'와 유저간 협력과 연계 플레이를 강조한 ‘협동 모드’(PvE)를 새롭게 추가해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영웅 조합 방식을 개선하고 플레이 타임을 단축해 진입 장벽을 대폭 낮췄다.

게임빌에 따르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글로벌 퍼블리싱 강자인 게임빌의 운영 노하우를 적용해 일본, 북미 등 전세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게임빌은 이날 "티키타카 스튜디오의 독창적인 개발력을 바탕으로 유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더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는 각오"라고 전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를 9일 공개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를 오늘(9일) 공개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카마실비아'는 여신 실비아의 축복을 받아 천혜의 자원을 간직하고 있는 엘프 종족의 고향이다. 이용자는 '카마실비아' 동북부 신규 지역 의뢰를 진행해 새로운 칭호와 지식 획득이 가능하다. 카마실비아 내 신규 지역은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할 계획이다.

'카마실비아' 지역 '수련의 제단'도 등장한다. 초보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콘텐츠로 낮은 전투력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이용자는 '수련의 제단' 엘리언 영역에서 △최상급 블랙스톤 꾸러미 △은화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혼돈 영역 △혼돈의 축 △혼돈의 핵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카마실비아’ 지역 오픈을 기념해 이용자에게 △카마던 부엉이(6세대) △영지 조경물 3종 등이 담긴 ‘카마실비아의 선물’을 제공했다.

또한 '검은사막'은 신규 지역 오픈과 함께 신규 토벌 우두머리 '나크 브뤼시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우두머리 제압해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지식에 따라 방어력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봄 맞이 출석부' 이벤트를 3월 넷째 주 점검 전까지 진행하며, 화이트데이 '사탕 상점'과 ‘접속 유지 이벤트’를 3월 셋째 주 점검 전까지 연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가 오는 ‘2021 KBO리그’를 맞아 진행되는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새 시즌 감독 영입 위한 사전 예약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가 오는 ‘2021 KBO리그’를 맞아 진행되는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다.

‘컴프매’는 유저가 KBO리그의 구단주 겸 감독이 되어 구단을 운영하는 컴투스의 인기 야구게임 타이틀로, KBO 리그의 실제 경기 및 선수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실적이고 정교한 구단 운영의 재미를 선사하며 많은 야구팬들과 게임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컴프매’의 이번 사전 예약은 나만의 구장 콘텐츠 도입이 이뤄지는 시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며, 모바일 야구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 최고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선수(구단 선택)’을 비롯해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보상이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사전 예약 페이지 내 함께 마련된 친구 초대 이벤트까지 모두 참여할 경우 각종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가 보상이 함께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컴프매’는 이번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오는 시즌 개막을 맞아 진행되는 시즌 업데이트의 주요 정보도 함께 공개했다. 새롭게 도입될 ‘나만의 구장’은 구단주가 자신의 입맛에 맞게 구장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다. 이와 관련, 컴투스는 "펜스 거리 및 마운드 높이 등 시설물들의 변화를 통해 게임 내 경기 결과를 달라질 수 있게 하는 등 한층 정교한 구단 운영의 재미를 예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