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시즌 음료·MD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6일부터 체리블라썸 시즌을 시작한다. 올해는 새로운 콜드 브루 베리에이션 음료인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를 시즌 음료로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는 벚꽃이 핀 야경을 표현한 시즌 한정 음료로, 풍미 가득한 콜드 브루에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과 은은하게 맴도는 베르가못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딸기와 체리, 은은한 벚꽃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벚꽃의 화사한 분위기를 표현한 ‘체리블라썸 화이트 초콜릿’, 살아있는 유산균이 풍부한 크리미한 요거트와 딸기 과육을 듬뿍 넣은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를 출시한다.
아울러 상큼한 다크 체리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체리 포레스트 케이크’를 비롯해 ‘베이컨&브로콜리 샌드위치’, ‘쉬림프&해초 샐러드 밀 박스’ 등 봄날에 어울리는 신규 푸드 3종도 선보인다. 또한 한국적인 정서로 벚꽃길을 그려낸 ‘SS 벚꽃길 케셀 텀블러 355ml’, ‘SS 벚꽃길 엘마 텀블러 473ml’를 비롯해 벚꽃이 만개한 밤과 낮의 다양한 풍경을 서정적으로 디자인한 ‘21 블라썸 세라믹 시온머그 355ml’, ‘블링 블라썸 투고 텀블러 473ml’ 등 MD 38종을 함께 선보인다.
이밖에 ‘21 체리블라썸 주얼리 케이스’, ‘21체리블라썸 노트 패드’, ‘21 체리블라썸 사이렌 파우치’, ‘21 체리블라썸 풍경 장우산’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삼양식품 사또밥, 녹색인증 친환경 패키지 적용
삼양식품은 장수 스낵 사또밥에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사또밥에 적용한 친환경 패키지는 녹색기술을 활용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한 제품을 대상으로 정부가 부여하는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 환경독성물질 저감 잉크를 이용한 포장재 제조 기술이 적용됐으며, 이를 통해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76%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친환경 패키지 여부는 사또밥 제품 뒷면에 표기된 ‘녹색인증’ 마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라면 등으로 적용 제품을 늘려갈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최근 환경, 윤리 등을 중시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패키지뿐만 아니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제품군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미 해외에선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맛있는라면 등이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Vegan Society)의 인증을 받았고, 국내에선 사또밥이 지난해 11월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획득했다. 상반기 내 비건 라면도 선보일 예정이다.
설빙, ‘딸기마카롱설빙’ 3년 만에 리뉴얼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오는 17일 인기 메뉴 ‘딸기마카롱설빙’을 리뉴얼 출시한다. 딸기마카롱설빙은 지난 2018년 8월 첫 선보인 ‘마카롱설빙 2종’ 중 하나로, 화사한 색감과 비주얼이 특징이다.
설빙은 마카롱의 아몬드 풍미를 살려 보다 고소한 맛을 끌어올리는 등 마카롱 자체의 퀄리티는 물론 전체적인 맛의 균형을 개선했다. 딸기마카롱설빙은 핑크톤 마카롱과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 생크림 토핑이 상큼한 딸기 소스와 잘 어우러진다.
딸기마카롱설빙은 배달이나 포장 서비스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 창립 24주년 기념 ‘반반기획’ 상품 선봬
홈플러스는 창립 24주년을 기념해 대용량 상품이나 두 가지 종류의 상품을 반씩 나눠 소분 포장한 ‘반반기획’ 상품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나눠먹기 편리한 두칸 설향딸기’는 국산 고유 품종인 설향 딸기를 4인 가족이 먹기 넉넉한 대용량으로 구성됐다. 1~2인 가구도 소분해서 먹을 수 있도록 딸기가 두 칸에 나눠져 포장돼 있고, 분리형 투명창을 적용해 짓무름 방지에 효과적이다.
‘미가인 2건 꼭 4야해 부대찌개’는 가로 45cm, 세로 32cm의 가성비 높은 밀키트다. 2회 조리가 가능하도록 라면사리와 햄, 치즈, 두부, 각종 채소 등 재료로 구성돼있고, 주요 재료는 각각 2개씩 소분 포장돼있다.
이밖에 삼겹살과 목심을 같이 즐길 수 있는 구이용 반반 콤보팩인 ‘제주 흑돼지 삼겹살·목심 반반팩’, 국내산 치킨 2팩 기획 상품 ‘마니커에프앤지 바사삭 반반치킨’도 선보인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