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교원그룹, R&D 투자 확대…"디지털 혁신 위한 역량 강화"
교원그룹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가속화에 박차를 가하고자 연구개발(R&D) 투자를 늘리는 등 AI 역량 강화에 더욱 집중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교원그룹은 인공지능·가상현실 등 신기술과의사업 콘텐츠 결합을 강조하며, 코로나19가 가져온 '비대면'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한다는 포부다.
이에 디지털 전환을 위해 연구개발비, 전략 투자 등을 포함 총 740억 원을 투자한다. 에듀테크 투자규모만 330억 원 이상이다. R&D 투자를 확대한 것은 차별화된 고기능·고부가가치제품 개발을 통해 수익성일 높이고, 에듀테크 시장에서 강력한 1위 기업으로 확고히 하기 위함이다.
특히 교원그룹은 연내 철저한 개인 맞춤형 학습 진단·관리 솔루션 'AI 튜터'(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다. AI 튜터는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수업 진행 및 학습 관리 등 AI 기반의 학습 솔루션을 제시하고, 학습자의 공부 패턴을 분석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AI 기반의 다양한 에듀테크 상품 개발을 추진 중이다.
롯데하이마트, 라이프스타일숍 메가스토어 압구정점 오픈
롯데하이마트는 26일 메가스토어 9호점 '메가스토어 압구정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1851㎡(약 560평)의 3층 규모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압구정점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연출물로 매장을 조성하고, 프리미엄 가전제품부터 트렌디한 체험 공간 및 편의 시설까지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압구정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4월 4일까지 10일간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5만 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더불어 구매하려는 행사상품 패키지에 따라 최대 50만 원을 추가로 되돌려준다.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도 있다.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60만 포인트 적립해준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