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해양수산부와 '올바른 수산물 유통 방법' 소통 워크숍 진행
NS홈쇼핑은 오는 8일 판교 사옥에서 해양수산부와 함께 민관 수산자원관리 소통워크숍으로서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올바른 수산물 유통 방법'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워크숍 내용은 유통업체가 수산자원 보호 관련 제도를 이해하고, 어린물고기 유통 전면금지와 윤리적 수산물 유통을 자발적으로 실천하도록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했다.
총 4교시로 진행되는 워크숍은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포획/채취 금지 제도 안내 △수산자원의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한 유통업계 실천사항 △올바른 수산물 유통/소비를 위한 소비자참여 수산자원관리 소개 △올바른 수산물 유통문화 조성을 위한 NS홈쇼핑 운영 개정 방침을 각각 강의하고 토론이 이뤄진다. 입점한 협력사와 사전신청한 수산물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비대면 실시간 영상토론으로 진행된다.
CJ프레시웨이, 전국 34개 지역 3000여 농가와 계약
CJ프레시웨이는 강원 태백, 경북 봉화, 전북 익산, 충남 논산 등 기존 27개 지역에 이어 올해 충남 예산, 경북 영양, 강원 영월 등 7개 지역을 신규로 추가해 전국 34개 지역에서 계약재배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계약재배 면적은 5492㏊(54.9㎢) 규모로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16% 가량 늘어날 전망이다. 이는 축구 경기장 크기(약 7420㎡)의 약 80배에 달한다. 참여 농가도 2391개에서 2852개로 20% 늘어나며 취급 물량 또한 지난해 4만3000톤 대비 약 10% 늘어난 4만7000톤에 이를 전망이다.
CJ프레시웨이는 계약재배 농산물 품목을 지난해 15개에서 20개로 늘리며 품목 다변화를 꾀할 방침이다. 기존 품목인 쌀, 감자, 무, 양배추 등에 이어 올해는 알배기배추, 건고추, 애호박, 얼갈이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공영쇼핑, 전용사옥건립추진위원회 발족
공영쇼핑은 건축분야 등 외부 전문가 8명과 내부 3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전용사옥 건립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고 7일 밝혔다.
위원의 구성은 사규 전용사옥건립추진위원회 운영요령에 따라 직원대표 1명, 이사회 추천 2명, 전문·관련단체, 기타 등 추천 9명 이내로 했다. 외부 전문가는 대한건축학회 등 11개 학회에 공문을 발송, 추천 받아 이사회를 통해 8명을 최종 선정했다.
첫 회의에서는 위원장 선출과 전용사옥 기본구상 및 대상부지 연구용역 추진계획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위원장은 내부 1명, 외부 1명의 공동위원장 체제로 운영되며, 공동위원장으로 김봉안 사회이사와 김창성 협성대 건축공학과 교수가 선출돼 위원회를 꾸려나가게 됐다. 공영쇼핑 전용사옥 건립 추진위는 가장 전문적이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갤러리아百, '스태디엄 굿즈'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프리미엄 리셀링 슈즈 편집샵 '스태디엄 굿즈'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태디움 굿즈는 미국 최대 규모의 리셀링 슈즈 매장 중 하나다. 갤러리아는 스태디움 굿즈와 해외 파트너 협약을 맺으며 국내 단독 판권을 갖고 '프레드시갈' 매장 내 샵인샵 형태로 전개하고 있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편집샵인 프레드시갈은 지난달 26일 갤러리아에서 오픈한 바 있다.
스태디움 굿즈에서는 일반 매장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희소성 있는 상품들을 판매한다. 특히 리셀 시장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나이키 에어조던1의 다양한 시리즈들을 선보이고 있다.
CJ오쇼핑, 여름 패션 상품 출시
CJ오쇼핑은 시원한 청량감과 통기성으로 여름을 대표하는 소재인 린넨을 앞세워 티셔츠, 원피스, 스커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셀렙샵 에디션(Celebshop)에서는 프렌치 린넨을 앞세워 올여름을 공략한다. 린넨에서도 고급소재로 알려진 프렌치 린넨 100%로 이뤄진 자켓, 니트와 블라우스 등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배우 한예슬을 모델로 더엣지(The AtG)는 올여름 베이직하지만 노랑, 파랑, 보라 등 쩅하고 화사한 색감의 패션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한다. 색상뿐 아니라 셔링, 레이스, 퍼프 소매 등의 디자인 변화를 통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도록 했다. 프랑스 로맨틱 브랜드 까사렐도 여름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까사렐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아트윅 티셔츠, 고급 라미 100% 소재에 소매 볼륨과 허리라인을 강조한 여성스러운 여름 재킷도 선보인다.
야놀자, 제휴점 상생 위해 키오스크 구매비 최대 100% 환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제휴점과의 상생을 위해 키오스크 구매비를 최대 100% 환급한다고 7일 밝혔다.
신규 환급 정책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체크인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증가함에도 키오스크 투자가 어려운 업계의 상황을 고려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와이플럭스(Y FLUX) 키오스크 설치 후 야놀자 플랫폼과 연동 시 6개월 간 최소 이용률만 달성해도 구매비용 전액을 야놀자 비즈포인트로 환급 받을 수 있다. 비즈포인트는 광고·마케팅을 진행하거나 '야놀자 MRO 통합발주센터'에서 전자제품, 욕실용품, 린넨 등 숙박비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