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 신선식품 통합 브랜드 '세븐팜' 론칭
세븐일레븐은 전체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세븐팜'(Seven Farm)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세븐팜은 '가깝고 편리한 도심속 오아시스 농장' 콘셉트로 일상 생활 플랫폼인 편의점에서 매일 신선함을 만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세븐팜 카테고리는 야채, 과일뿐만 아니라 축산(육류)과 수산물까지 포함한다.
세븐일레븐은 우선 이달 내 전국 주요 주택가 상권 400여 점을 세븐팜 특화점포로 지정하고 전용존을 구성해 운영하며, 연내 1000점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상품은 채소 8종(절단대파, 깐양파2입, 한끼채소 볶음밥용 등)과 과일 5종(바나나1입, 대추방울토마토 등)을 우선 출시하며, 오는 21일에도 채소 10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 세븐일레븐은 모든 신선상품에 대해 점진적으로 리뉴얼을 추진한다.
CU, 블랙데이 맞아 짜장 상품 페이코인 할인 이벤트 진행
CU는 '블랙데이'(14일)를 맞아 짜장 관련 상품을 페이코인(paycoin)으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CU 페이코인 50% 할인 이벤트 대상 상품은 '짜짜로니' 봉지면, '진진짜라' 컵라면, '하트시그널 짜라볶이' 컵라면, '뽀로로 짜장' 소컵라면, '롱줄면 짜장' 컵라면, '3분 쇠고기 간짜장' 총 6종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며 50% 할인과 함께 +1 증정 행사도 중복 적용된다. 뽀로로 짜장 소컵라면의 경우, 페이코인으로 3개 구매하면 개당 약 70% 할인된 가격인 333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14일 단 하루 1+1 행사가 적용되는 3분 쇠고기 간짜장은 1개 가격인 1,700원에 4개를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경영주 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
이마트24는 점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주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이마트24가 경영주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경영주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점포 매출 활성화와 점격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가진 이마트24 경영주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오는 30일까지 E스토어(가맹점 시스템)에서 다운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E스토어에 직접 등록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분야는 시스템, 물류, 시설(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행사), 상품, 기타 등이며, 각 분야와 관련해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참가할 수 있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는 7월 중에 발표한다. 최종 선발 된 5명에게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시상한다.
NS홈쇼핑, 밀양시와 '농식품 유통·판매·소비촉진 확대'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밀양시청에서 '밀양 농식품 유통·판매·소비촉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과 밀양시는 △농산물가격 및 수급 안정을 위한 온/오프라인 입점 및 소비 촉진 행사 △안정적 판로 지원 △밀양 농산물 마케팅 홍보 지원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농촌 나눔 활동 △농촌 활력 사업 추진 등을 협약하고 관련 업무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지난 1월에도 밀양의 대표 농산물인 얼음골 사과와 아라리쌀을 방송해 각각 28분과 48분 만에 준비된 물량 22t과 38t 모두 매진한 만큼,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밀양시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오쇼핑 '챌린지! 스타트업', 1차선발 기업 대상 개별 컨설팅 진행
CJ오쇼핑은 상생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이 공모전 1차 선발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상품 기획·브랜딩·판로 개척 등 전반적인 상품 개발 과정에 대한 3주간의 코칭과 함께 시제품 제작 비용까지 지원한다.
CJ오쇼핑과 서울창업허브는 지난 6일 챌린지! 스타트업 컨설팅 참가 기업 26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CJ오쇼핑은 제품 아이디어, 성장 잠재력, 사업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40개 기업 중 26개를 선발했다.
챌린지! 스타트업 1차 선발 기업 대상 컨설팅은 서울창업허브 전문가와 CJ오쇼핑 상품 기획자(MD)가 함께 맡는다. 서울창업허브는 시제품 개발, 생산 분야 코칭과 함께 시제품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CJ오쇼핑은 실제 사업화 가능성을 염두에 둔 실용도 높은 교육 과정을 기획했다. 상품 기획, 브랜딩 노하우와 TV홈쇼핑·온라인 몰 등 판로 개척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GS25, 구독 경제 이용자 증가에 생리대·반값택배로 서비스 영역 확대
편의점 GS25은 자사의 구독 경제 서비스 더팝플러스(THE POP+)의 3월 이용자가 전월 대비 435%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12일 밝혔다.
GS25는 지난 3월 15일부터 △더팝플러스카페25(이하 카페25) △더팝플러스한끼플러스(이하 한끼플러스) 2종의 구독 서비스를 30일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 중으로, 최근 이용자 증가에 5월부터 구독 서비스 영역을 생리대 상품으로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GS25가 5월부터 선보이는 새로운 구독 서비스 '더팝플러스생리대'는 이용료 2500원을 지불하고 한달 간 GS25의 생리대 전 상품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월 최대 10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더팝플러스생리대 서비스 론칭은 여성들의 생리대 구매가 동일한 상품을 재구매 하는 경향이 높다는 점과, 10·20 여성들의 생리대 첫 구매 채널이 편의점(32.9%)이라는 조사 결과 자료를 참고로 했다.
K쇼핑, '나는매일 택배를 뜯는다' 프로그램 제작 지원
K쇼핑은 오는 13일 MBC에브리원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쇼핑 라이프 스타일 분석쇼 '나는매일 택배를 뜯는다' 프로그램 제작 지원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월 15조원을 돌파한 온라인 쇼핑 중에서 스마트폰으로 주문하는 모바일 쇼핑 비중이 약 68%를 차지할 만큼 손가락 하나로 무엇이든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시대다. 나는매일 택배를 뜯는다 프로그램은 이처럼 많은 현대인들에게 익숙한 모바일 쇼핑의 패턴을 분석해주고 쇼핑 노하우를 제공해 합리적이고 트렌디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오는 13일 24시 첫 방송되는 나는 매일 택배를 뜯는다는 철부지 래퍼에서 결혼 10년차 다둥이 부모로 거듭난 하하가 메인 MC로 발탁됐으며, 꾸밈없고 털털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그룹 샵 출신 방송인 이지혜와, 최근 방송계에서도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 모델 정혁이 서브 MC로 합류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