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푸르덴셜생명, ‘스타WM’ 발족…미래에셋생명, 1만원 온라인 변액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푸르덴셜생명, ‘스타WM’ 발족…미래에셋생명, 1만원 온라인 변액보험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5.0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스타WM' 발족…VIP 종합금융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푸르덴셜생명은 7일 역삼동 푸르덴셜타워에서 '스타WM(Wealth Manager)'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 민기식 푸르덴셜생명 사장, 김영길 KB금융지주 WM/연금부문장, 손남숙 KB국민은행 강남영업지역그룹 대표 등이 참석했다.

'스타WM'은 푸르덴셜생명의 금융 전문가로, KB금융그룹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액자산가(VIP)를 위한 종합금융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고객에게 금융상품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 푸르덴셜생명은 금융전문자격(펀드투자권유대행인, 교차판매) 보유와 함께 VIP고객 컨설팅 경험, 상속/은퇴/법인/의사 시장 전문성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28명의 LP(라이프플래너)를 '스타WM'으로 선발했다. 약 6개월간의 시범기간을 거친 후 역량을 갖춘 자사 LP들을 추가 선발해 '스타WM'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타WM'은 고객 상담을 통해 재무상태를 분석하고 재무목표에 따른 자산운용과 비즈니스 운영, 노후설계 등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부동산 △세무 △법률 △은퇴 △상속 △경영관리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종합금융 컨설팅을 제공한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회사의 강점인 국내 최고 수준의 라이프플래너와 국내 최대 규모의 영업망을 보유한 KB금융그룹의 노하우가 결합돼 자산관리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변화하는 경제상황과 개인의 재무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VIP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은 7일 '가족사랑 우체통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는 두고, 가족사랑은 가까이하자는 취지의 일환으로, 매월 가족사랑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다. 지난 한해 10만여명이 참여하는 등 가족사랑 대표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가족들이 예쁜 카드로 가정의 달 인사를 주고받으며 마음만은 가까워질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 등 전송방법을 고르고,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선택해서 가족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인사말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 시즌을 반영한 신규 카드 5종이 추가돼 더욱 다채롭게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됐다. 

경품은 △제주 신라호텔 숙박권(1명) △코베아 캠핑 테이블&체어(3명)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30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300명)으로 참여자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구성됐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 PC/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가족사랑 우체통 5월 카드 보내기 이벤트와 같은 가족사랑 캠페인을 통해, 가족 간의 관계를 되돌아보고, 그 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1만원 온라인 변액보험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7일 온라인채널의 변액저축보험과 변액연금보험 2종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우선 최저가입보험료를 1만 원으로 낮춰 접근성을 확대했다. 최근 재테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업계 전반적으로 금융 상품을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소액으로 부담없이 투자를 시작하고 싶은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 가입하려는 이들이 많은데,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변액저축보험은 월납 1만 원, 일시납 100만 원부터 글로벌 분산투자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변액보험 2종 모두 고액계약과 장기유지계약 추가적립 혜택도 신설했다. 적립식 계약 중에서 월납 30만 원 이상 건은 기본보험료의 0.5%, 100만 원 이상은 1%를 더 쌓아주고, 월 보험료 액수와 관계없이 37회차 납입분부터는 기간에 따라 최대 1.5%를 별도로 적립해준다.

가입에 대한 보험료 기준은 낮추고 혜택은 더했지만 기존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의 강점들은 그대로 유지된다. 특히 꾸준한 수익률에 대한 입소문으로 최근 시중자금을 빠르게 흡수하고 있는 '글로벌 MVP펀드'도 선택할 수 있다. 

이 펀드는 보험업계 최초로 전문가가 고객을 대신해 시장 변화에 맞춰 자산 편입비율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출시 7년만에 3조 원의 자금을 끌어 모았다. 특히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MVP60펀드는 지난달 30일 기준, 누적 수익률이 66.7%를 돌파하면서 연 평균 약 9.5%의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ETF글로벌MVP펀드' 시리즈가 추가 탑재돼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수와 낮은 변동성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지속가능투자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된 '더나은미래글로벌ESG주식형' 펀드도 선택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변액보험은 만19세부터 미래에셋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금융 플랫폼 토스(toss)를 통해 10만 원 이상 가입시 토스머니 3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최진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개인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글로벌 자산배분이라는 단어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며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변액보험을 이용하면 소액으로 쉽게 글로벌 우량 자산에 투자하여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