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 '신한 SHarp 글로벌 EMP랩' 선봬
신한금융투자는 17일 '신한 SHarp 글로벌 EMP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글로벌 증시에 상장된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변동성을 낮추고 시장 변화에 맞춰 리밸런싱을 진행하는 랩 상품이다.
또한 '신한 SHarp 글로벌 EMP랩'은 지난 4월 신한금융투자가 상품 경쟁력 강화와 고객의 차별화된 자산관리를 위해 신설한 포트폴리오전략부와 WM리서치부가 랩운용부와 협업해 시장에 선보이는 첫 번째 상품이다.
신한 SHarp 글로벌 EMP랩은 기존에 지역별, 자산별로 투자하는 전통적인 글로벌 자산배분전략에서 벗어나 초과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요인들에 집중하고 분산하는 전략을 통해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WM리서치부와 포트폴리오전략부로부터 자문을 받아 구성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랩운용부에서 최종 운용한다.
매월 정기 운용위원회를 통해 운용방향을 논의하고, 특히 WM리서치와 포트폴리오전략부, 랩운용부의 실무진들이 수시로 실무자협의회를 진행하며 시장동향을 살피고 유망한 ETF와 최근 시장의 트렌드를 논의한다.
'신한 SHarp 글로벌 EMP랩'은 고객의 투자목표와 성향을 고려해 주식형, 인컴형, 자산배분형 총 세가지 유형의 모델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주식형은 장단기 관점에서 초과성과 요소를 선정하고 성과요소들을 추구하기 위해 선별된 ETF로 분산 투자해 장기적으로 수익 극대화를 추구한다.
인컴형은 우선주, 리츠, 고수익 채권 등에 투자해 배당 및 이자 소득을 안정적으로 수취하는 것을 추구한다.
자산배분형은 앞서 소개한 주식형과 인컴형의 대표 운용전략 및 국내 채권 ETF에 분산 투자하여 장기적인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가입 후 시장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세가지 유형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 SHarp 글로벌 EMP랩'의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 원 이상이고, 수수료는 후취 연 1.4% 발생한다.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한 e랩의 경우 가입문턱을 낮추어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 원 이상, 수수료는 후취 연 1.2%가 발생한다. 상품 가입 및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원금 비보장 상품으로 시장 상황 및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박임준 랩운용부장은 "신한금융투자의 역량을 집중하여 운용하는 상품으로 글로벌 ETF를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고객의 위험관리와 수익률 제고,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면서 "장차 당사를 대표하는 본사운용형 상품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신증권, 유튜브에 'KT 탐구생활 번외편' 업로드
대신증권은 오는 18일 유튜브를 통해 'KT 탐구생활 번외편'을 업로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영상에서는 프로야구단 KT Wiz의 강백호, 배제성 선수가 출연해 KT에 대한 기본정보 및 선수들 개인의 근황을 소개한다. 또한 강백호, 배제성 선수의 '매력 발산 탐구생활'과 '모회사 KT 탐구생활'로 진행된다.
'매력 발산 탐구생활'에서는 강백호, 배제성 선수의 개인근황과 입담 등 경기장 밖의 매력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올해 이루고 싶은 타이틀, 경기 중 루틴과 습관, 성적에 대한 소감, 애착이 가는 응원가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모회사 KT 탐구생활'에서는 소속구단의 모기업인 KT에 대해 OX퀴즈를 풀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해당 영상은 18일 업로드 예정이며, 대신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대신 밸런스 뷰'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구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강백호, 배제성 선수의 싸인볼과 모자를 선물로 제공한다.
김봉찬 대신증권 브랜드전략실장은 "이번 유튜브 영상은 투자정보 제공을 넘어 관심과 재미를 더해 유저들과 폭 넓은 소통을 하고자 마련했다"면서 "KT Wiz 야구팬과 대신증권 고객 모두에게 즐거운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ELW 235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35종목(57GJ21~ 57GL61)을 신규 상장했다고 17일 밝혔다.
ELW는 기초자산이 되는 주식이나 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해놓은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레버리지 효과가 크기 때문에 기초자산을 직접 매매할 때보다 적은 투자금액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에 상장한 종목은 코스피200지수 및 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69종목과 POSCO, SK하이닉스, 현대모비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66종목이다. 종목별 만기일은 올해 9월부터 2022년 3월물까지 다양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신규 상장 235종목을 포함해 거래 가능한 ELW 총 1673종목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ELW 발행 증권사 중 가장 큰 규모다.
ELW 투자 관련 정보는 한국투자증권의 ELW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곳에서는 종목 시세표는 물론 엄선한 주식 ELW 종목들의 1주일치 예상가 테이블, 거래 시 유의사항 등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 'TRUE ELW'를 통해 전일 종가 기준 탑픽 종목, 전일 글로벌 증시 마감 시황과 주요 이슈 등도 전달받을 수 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