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녹색매장’ 인증…CJ 임직원, ‘핸즈온’ 봉사활동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녹색매장’ 인증…CJ 임직원, ‘핸즈온’ 봉사활동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3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 녹색매장(4)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 녹색매장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녹색매장’ 인증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목동점이 기업형 슈퍼마켓(SSM) 최초 ‘녹색매장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녹색매장 인증은 매장 방문 고객의 친환경적인 소비 생활을 유도하고 녹색 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을 환경부가 지정하는 제도다.

이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환경 경영’ 활로를 모색하며 마트 쇼핑 단계에서 발생하는 환경 폐기물과 에너지 비효율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다. 우선 일회용 비닐 사용 줄이기 캠페인은 2012년 시작했다. 일회용 비닐을 판매하는 대신 재사용 종량제 봉투 판매를 시행해 연간 5.9톤의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효과를 냈다. 2018년 5월부터는 과일·채소·수산·아이스크림 코너와 계산대 등에 비치돼 있던 일회용 비닐을 없애고 과일·채소 코너 2개소(수산·축산 대면 코너 점포는 3개소 운영)로 축소해 운영해왔다.

점포 운영 측면에서는 매장 조명 시설을 LED로 교체해 전년 대비 전력 소비량을 점 평균 65% 수준으로 낮췄다. 친환경 냉매·고효율 인버터 실외기 등 설비 투자도 지속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은 줄이는 한편 냉장·냉동 효율은 약 30% 높였다. 구매 영수증과 가격표도 전자식으로 전환키로 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2019년 8월부터 시행된 전자 영수증 도입을 통해서만 연간 4.7톤의 종이 사용을 줄였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 즉시 배송 시에도 완충재·배송 확인증 등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 냉동·냉장 상품 신선도 유지를 위해서는 물 아이스팩을 사용한다. 이외에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연내 전기 이륜차 배터리 충전소 20개소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나서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자체 PB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친환경 패키지에 지속 투자해 탄소 배출량을 감축해나간다는 방침이다.

CJ 임직원, ‘핸즈온’ 봉사활동 진행

CJ는 임직원 2500명이 전국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두손에 정성을 담는다’는 의미의 ‘핸즈온’ 봉사활동은 봉사자가 기부물품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코로나19 등으로 기업들의 자원봉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CJ는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핸즈온 봉사활동을 매년 확대하고 있다.

CJ 임직원들은 ‘DIY(Do It Yourself, 직접 만드는 제품)키트’를 활용해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벽보 900개 △입양 대기 아동을 위한 손수건과 턱받이 세트 700개 △이른둥이(미숙아) 아동을 위한 목 베개와 턱받이 세트 700개 △공부방 아동들을 위한 업사이클링 에코백 200개 등 총 2500개의 생활용품을 제작했다.

생활용품들은 다음달 초 전국 공부방과 미혼모자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사용된 키트는 다양한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구매했으며, 수익금은 소외 계층의 생활비와 의료비 등 지원금으로 지원됐다.

이마트, SSG랜더스 100일 기념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가 SSG랜더스 창단 100일인 7월 7일을 앞두고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이마트는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기념해 ‘홈런데e’를 열고, 7월 1일부터 주요 신선식품과 SSG랜더스 스폰서 브랜드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우선 1일부터 4일까지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할 시 40% 할인한다. 브랜드한우, 냉동한우, 팩스테이크, 2등급 상품은 제외된다.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할인하는 품목으로는 장어, 자두, 참외 등 주요 신선식품도 최대 40%의 할인율로 준비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SSG랜더스 스폰서 위크’를 열고 스폰서 브랜드 상품을 대상 행사도 준비했다. 해당 브랜드는 도드람한돈, 농심, 오뚜기, 사조, 해태제과, 동서식품, 매일유업 총 7개다. 또한 스폰서 브랜드 상품을 3개 이상 포함해 최종 결제 금액이 5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SSG랜더스 타포린백’을 선착순 5만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콜라보 쿨러백, 골프공 특별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에서 10만 원 이상 쇼핑할 시 SSG랜더스와 컴투스프로야구2021의 마스코트와 캐릭터가 그려진 콜라보 ‘랜디 쿨러백’을 선착순 10만개 증정한다. 1일부터 4일까지는 이마트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SSG랜더스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릭슨 SSG랜더스 골프공’을 증정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원할머니 재래김’ 출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원할머니 재래김’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원할머니 재래김은 한 끼 식사에 알맞게 소분, 포장한 제품으로, 엄선된 남해바다 원초를 사용했다. 고온에서 구워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들기름을 발라 고소한 맛과 향이 일품이다. 짜지 않아 흰 쌀밥에 곁들이기 좋다.

해당 제품은 한 세트에 12봉으로 구성돼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원할머니 몰과 원할머니 보쌈족발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