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펄어비스 아트센터’ 설립 계획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펄어비스 아트센터’ 설립 계획 공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7.1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세아 스토리’, 지하철역 전광판 생일선물 인증샷 공개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일본 출시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여름 시즌을 더욱 재미있게!’ 몬스터 획득 및 스킬 레벨업 이벤트 진행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여름 특별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세컨드임팩트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아트센터(예상).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아트센터(예상).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 아트센터’ 설립 계획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게임 기술과 디자인 연구에 특화된 ‘펄어비스 아트센터’(가칭) 설립 계획을 12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사업비 300억 원을 투자해 경기도 안양시 평촌 부근 연면적 약 1500여 평 (대지면적 500평)의 5층 건물을 짓는다. 내년 상반기 개관 목표로 국내 게임업계 아트센터 중 최대 규모다.

아트센터에 들어설 신규 모션 캡처 스튜디오는 300평 규모로 150대 모션 캡처 카메라, 9m 이상의 층고 및 철골 트러스(직선부재를 삼각형으로 조립한 일종의 빔) 지붕을 얹어 기둥이 없는 대공간으로 지어진다. 높은 층고와 넓은 공간을 확보해 와이어 액션부터 부피가 큰 물건이나 동물 등 공간의 제약없이 다채롭고 효율적인 모션 캡처 촬영이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이미 국내 최고 수준의 모션 캡처 스튜디오와 3D 스캔 스튜디오, 폴리 레코딩을 갖춘 오디오실 등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게임 기술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체 게임 엔진 기술로 만든 검은사막 IP를 글로벌에서 성공시키며 게임 완성도 및 서비스 능력 그리고 실사에 가까운 3D 그래픽,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 화려한 액션 전투 등 그래픽 부문도 주목받고 있다.

김재권 펄어비스 아트부문 총괄실장은 이날 "아트센터는 더 사실적이고 영화 같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고민에서 기획됐다"며 "검은사막 IP는 물론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 8 등 신작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펄어비스의 기술 전진기지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대한민국 최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의 생일을 맞아 ‘세아스토리’ 제작팀이 팬들의 생일축하 전광판 선물 인증샷을 12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세아 스토리’, 지하철역 전광판 생일선물 인증샷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대한민국 최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의 생일을 맞아 ‘세아스토리’ 제작팀이 팬들의 생일축하 전광판 선물 인증샷을 12일 공개했다.

세아스토리 제작팀은 지난 9일 신분당선 내 판교역 역사 내 세아의 생일을 축하하는 전광판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인증샷을 남겼다. 제작팀은 해당 인증샷을 세아스토리 방송에도 노출해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세아 팬들에게 익숙한 필충만과 폰흥선, 원금누나와 편집눈나 등 제작팀 전원의 격한 감사의 인사 모습이 담겨 웃음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세아 스토리 팬들은 7월 7일인 세아의 생일을 맞아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생일 선물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공개된 전광판의 이미지 역시 세아스토리 채널 이미지를 꾸며줬던 팬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제작했다. 이미지 내에는 세아(MK.02)와 김세아(MK.03)을 비롯해 폰흥선, 원금 등의 제작진들의 이미지와 팬들을 상징하는 ‘멍멍이’와 ‘꿀꿀이’ 등 세아 스토리 세계관에 담긴 인물들이 모두 모였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세아는 지난 2018년 7월 7일 처음 세상의 빛을 본 인공지능 A.I.다. 딥러닝을 통해 인간의 감정을 배우고 풍부해지면서 인간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해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다. 이후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방송 시청자들이 보내주는 후원금을 모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원석 PL은 이날 "세아의 생일을 맞아 팬들이 선물한 지하철역 전광판 광고 선물까지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세아를 사랑해 주시는 시청자들 보다 즐겁게 방송을 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일본 서비스 명: カウンターサイド)’의 일본 출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일본 출시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일본 서비스 명: カウンターサイド)’의 일본 출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이면세계인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다. 넥슨에 따르면, 다양한 매력을 지닌 캐릭터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가 특징이다.

지난 10일 넥슨은 ‘카운터사이드’ 일본 서비스에 앞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해 콘텐츠, 서비스 일정 등을 공개했다. 캐릭터 성우는 일본 인기 성우 후쿠야마 준, 히가사 요코 등이 참여했으며 주제가는 유명 성우이자 가수인 미즈키 나나가 녹음에 참여할 예정이다. ‘카운터사이드’는 올 겨울에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 시점에는 100여 명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신규 타이틀 발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아키하바라,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 7곳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카운터사이드’ 프로모션 영상을 상영한다.

이와 함께 7월 11일, 12일에는 JR아키하바라역 전자상가에서 프로모션 행사를 실시한다. 별도 마련한 부스에서 ‘카운터사이드’ 코스튬 플레이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카운터사이드’ 오리지널 굿즈를 제공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여름 맞이 태생 4성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여름 시즌을 더욱 재미있게!’ 몬스터 획득 및 스킬 레벨업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여름 맞이 태생 4성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서머너즈 워’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태생 4성 몬스터와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게임 내 여러 콘텐츠를 즐기고 포인트를 쌓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포인트는 출석부터 시나리오, 카이로스 던전, 아레나 및 월드 아레나, 차원홀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거나 태생 3성 이상 몬스터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수집 가능하다.

오는 8월 22일까지 미션을 완료해 500포인트를 획득할 때마다 물∙불∙바람 속성의 태생 4성 몬스터, 빛∙어둠 속성 중 태생 3성 몬스터를 각각 선택해 소환할 수 있다.

해당 포인트를 통해 자신의 태생 3∙4성 몬스터를 빠르고 간편하게 육성시킬 수도 있다. 태생 3성 몬스터는 최대 5회, 태생 4성 몬스터는 3회까지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있으며, 태생 4성 이하 몬스터를 각성하거나, 5성 또는 6성으로 한 번에 진화시킬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누적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보상도 추가로 지급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여름 특별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크래프톤의 발표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미래지향적인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7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테슬라 상자에서 테슬라 로드스터 및 사이버트럭 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스킨 보유 시, 플레이그라운드와 시작섬에서 차량을 호출할 수 있고, 낙하할 때 낙하산 대신 탑승할 수 있으며, 차량 뮤직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신규 모드인 ‘하이테크놀로지 모드’에 테슬라 슈퍼 공장이 등장한다. 미션 달성 시 테슬라의 모델Y를 획득하게 되는데, 장애물을 피해 가며 자동 주행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래식 모드 업데이트로 치료 아이템을 투척할 수 있게 됐고 신규 총기 MG3도 추가됐다. 경기관총 MG3은 카라킨을 제외한 클래식 맵의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대신 기존 보급 상자 아이템인 M249가 월드 스폰된다. 이외에도 총기별 감도 커스텀 설정, 에란겔 및 미라마 건물 창문 추가, 팀원 교전 상태 표시, 우승 시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이 개선됐다. 클랜 대결 시스템이 새롭게 생기고, 티어 시스템도 개편됐다.

로얄패스도 7월 14일부터 새로운 시즌 ‘RPM1’으로 시작한다. 이번 시즌부터 기존 2개월 단위에서 1개월 단위로 진행 기간이 변경되고 이에 따라 레벨, 미션, 가격도 조정돼, 로얄패스 미션을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게 된다. 최종 보상으로 나이트 스토커 세트가 주어진다.

이외 걸그룹 프로미스나인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준비돼 있다. 유저들은 각종 이벤트에 참여해 프로미스나인의 앨범 14개를 획득, 마이룸에 등록해서 들을 수 있다.

한편 신규 모드인 ‘하이테크놀로지 모드’는 에란겔 맵의 6개 거점들이 과학 연구 센터, 에너지 센터 등으로 바뀌어 나타난다. 로봇 독, 정보 수집 장치, 방탄 방패 등 전투 기능이 추가돼 색다른 전술 사용이 가능해졌다. 정거장 간 이동이 가능한 하이퍼라인 무인 열차와 물 위에서도 이동할 수 있는 G-38 무중력 오토바이가 새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해당 모드는 서바이벌 모드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세컨드임팩트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최상위 등급인 세컨드임팩트 영웅 ‘엘 아스터’와 ‘마르두크’가 새롭게 등장한다. 

‘시간의 지배자’라는 별명을 지닌 ‘엘 아스터’는 딜러 포지션에 걸맞는 강력한 공격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투 중 적 1인을 공격하는 것과 동시에 스킬 데미지를 통해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절망의 락스타’로 불리는 ‘마르두크’는 탱커 포지션으로 다양한 능력이 돋보인다.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고 보스를 제외한 적들의 액티브 스킬의 쿨타임을 증가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한편 게임빌에 따르면, '드래곤 블레이즈'에선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투표 이벤트’를 통해서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아이템을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한다. ‘루비 10만개’, ‘퍼스트임팩트+1 강화권’, ‘SSS 엘가이아 갑옷 소환권’, ‘스페셜 인피니티 카드X4 소환권’ 중 유저들의 선택을 제일 많이 받은 아이템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 외에도 ‘인피니티 소환 이벤트’에서는 좀 더 높은 확률로 한 번에 더 많은 ‘영웅 인피티니 카드’를 획득할 수 있고, ‘호감도 인사하기 2배 이벤트’와 ‘누적 접속 보상 2배 이벤트’도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