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파리바게뜨, ‘팔도 비빔빵’ 한정 출시…CJ제일제당,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업체 ‘천랩’ 인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파리바게뜨, ‘팔도 비빔빵’ 한정 출시…CJ제일제당,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업체 ‘천랩’ 인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2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2) 파리바게뜨 ‘팔도 비빔빵’_텍스트제거
‘팔도 비빔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팔도 비빔빵’ 한정 출시

파리바게뜨는 팔도와 협업해 비빔장을 활용한 ‘팔도 비빔빵’ 3종을 한정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여름 신제품을 준비하면서 소비자의 취향과 의견을 반영하고자 지난 4월 말 공식 SNS계정에서 ‘여름페어에서 만나고 싶은 제품’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비빔면’이 60% 이상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팔도와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팔도 비빔빵은 팔도 비빔면의 액상 스프인 ‘팔도비빔장’을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바삭하고 고소한 빵에 매콤달콤한 비빔장을 더해 감칠맛을 냈다. ‘팔도 비빔빵’ 3종은 △‘오른손으로 비빈 고로케’ △‘왼손으로 비빈 삼각불고기’ △‘양손으로 비빈 소시지 샐러드빵’ 등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천랩’ 인수

CJ제일제당이 생명과학정보 기업 ‘천랩’를 인수하고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차세대 신약 기술 개발에 나선다.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용어로, 사람의 몸속에 존재하는 수십 조 개의 미생물과 그 유전자를 일컫는다.

CJ제일제당은 천랩을 인수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약 983억 원으로, 천랩의 기존 주식과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되는 신주를 합쳐 44%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천랩은 같은 날 이사회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을 의결, 공시했다.

천랩 인수로 CJ제일제당은 그린-화이트바이오에 이어 레드바이오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이 갖고 있는 최고 수준의 미생물·균주·발효 기술에 천랩의 마이크로바이옴 정밀 분석·물질발굴 역량과 빅데이터를 접목해 차세대 신약 기술을 개발하는 데 주력,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아울러 유용한 마이크로바이옴은 향후 진단·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등의 분야로 확장 적용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건강사업을 독립조직(CIC)으로 구성하면서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 만큼 레드바이오와 건강사업간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오리온, 온라인 전용 ‘닥터유#홈트간식’ 출시

오리온은 닥터유 제품으로 구성한 온라인 전용 ‘닥터유 홈트간식’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닥터유 홈트간식은 닥터유 인기 제품 9종으로 구성했다. 단백질바, 단백질 드링크 2종(초코, 카페라떼), 단백질볼과 에너지바 2종(오리지널, 호두), 닥터유구미 비타민을 함께 담았다. 꾸준히 운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30일 자기 관리 체크시트와 닥터유 스티커가 들어 있는 ‘닥터유와 해냄 30days’ 키트도 제공한다. 

쿠팡, G마켓,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도시락 시장 진출

종합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도시락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1인 메뉴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도시락과 덮밥으로 구성된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메인 메뉴를 담아낸 이번 신메뉴는 ‘닭갈비 도시락’, ‘닭갈비 계란말이 도시락’, ‘닭갈비 돈까스 도시락’, ‘1인 부대찌개 도시락’ 등 4종과 ‘닭갈비 덮밥’과 ‘닭갈비 볶음밥’ 등 2종이다.

닭갈비를 메인으로 한 도시락 3종은 고객 니즈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샐러드, 계란말이, 돈까스를 각각 담아냈다. 여기에 기본 찬 4종과 국을 더했다. 덮밥 2종은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신메뉴 6종은 직영점인 역삼배달점을 포함 총 14개 매장을 시작으로 점차 판매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배달과 포장 서비스 모두 제공된다.  

CJ푸드빌, 레스토랑 간편식·투고 메뉴 30% 할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브랜드 빕스,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는 레스토랑 간편식과 투고 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빕스는 매장에서 빕스, 계절밥상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 구매 시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빕스 프리미어 엘본 스테이크’는 등심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한 스테이크로 빕스 매장에서 즐기는 고급 스테이크를 조리하게 쉽게 구성했다. 빕스 바비큐 폭립, 계절밥상 불고기와 빕스 맥앤치즈,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 연어 슬라이스도 있다. 

더플레이스(The Place)는 다음달 15일까지 이탈리안 ‘프리미엄 런치박스’ 4종과 투고 메뉴를 30% 할인한다. 여의도IFC몰의 프리미엄 스테이크 전문점 ‘더스테이크하우스’도 같은 기간 ‘다이닝박스’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