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1.9 업데이트 예고
"팔딱생선해적단의 든든한 지원"…펄어비스 검은사막 '커세어' 각성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NHN한국사이버결제, 결제사 최초 ESG경영 나선다…위원회 본격 가동
NHN한국사이버결제(NHN KCP, 대표이사 박준석)는 이사회 결의를 통하여 사회적 책임강화 및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공식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스닥에 상장된 결제사 중 ESG 경영을 도입하는 것은 NHN KCP가 최초이다.
해당 ESG 위원회는 ESG 경영 관련 주요 전략, 정책을 수립하고 제반 업무 집행에 관한 관리·감독을 담당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 내 준법지원실을 필두로 IR, 인사, 재무, IT 센터 등의 실무자로 구성된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위원회가 수립한 ESG 경영 전략을 실행할 계획이다.
NHN KCP ESG 위원회는 사내외 각 부문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독립적이고 체계적인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한다. 독립성 강화를 위해 사외이사 이광준 변호사를 위원장으로 하고, 송충열 최고전략책임자, 조현철 최고기술경영자, 박승구 최고재무책임자, 백은영 최고인사책임자를 위원으로 선임하였다.
초대 위원장인 이광준 사외이사는 법무법인 에이스의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법률전문가로 NHN KCP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ESG 위원회를 진두지휘한다. 변호사로서 준법지원실과 전략기획실 실장을 역임하고 있는 송충열 최고전략책임자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 전략 수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정보보안의 중요도가 높은 IT 회사인 만큼 조현철 최고기술경영자를 위원으로 선임해 위험 최소화를 위해 힘쓴다. 투명한 경영을 위한 공인회계사 박승구 최고재무책임자, 직원 복리증진 및 인권 경영 강화를 위한 백은영 최고인사책임자 역시 ESG 관련 전략 수립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ESG 전문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에 따르면 2021년 2분기 말 기준 국내 ESG 펀드 순자산 규모는 전 분기 대비 19% 증가한 7조5천570억 원으로 나타났다. ESG 투자 원칙이 보편화 된 글로벌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또한 미래에셋자산, 삼성자산, NH-Amundi자산 등 대형 운용사들을 필두로 ESG 펀드 규모가 확대되고 있어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위원장을 맡은 이광준 변호사는 이날 “급변하는 대외환경 변화에 대응할 전략을 수립하고, 주주와의 소통 강화 및 직원 복리 증진 등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체계화된 ESG 경영 도입은 필수이다. 1위 결제사인 NHN KCP가 앞장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업계 내 책임 경영의 모범 답안을 만들겠다”라며, “ESG가 기업에 대한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만큼, ESG 위원회 활동을 통해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주주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여 100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신작 '리니지W' 티저 사이트 오픈
㈜엔씨소프트(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W’의 티저 사이트를 11일 공개했다.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하며 ‘월드와이드’라는 컨셉으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오는 19일,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상세 정보를 공개한다.
이번 티저 사이트 오픈에 따라, 이용자는 역사서 컨셉의 티저 사이트에서 리니지 세계관이 담긴 그래픽 연출과 일러스트 등 시리즈의 정통성을 살린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프롤로그’는 리니지W의 핵심 컨셉을 소개한다. △영원 △피의 맹세 △상상의 현실화 △새로운 전장 △명예와 희생 등 총 다섯 가지 키워드를 짧은 콘텐츠 영상에 담았다.
엔씨(NC)는 티저 사이트 내 ‘Coming Soon’ 메뉴를 통해 리니지W의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도 예고했다. 글로벌 이용자들은 19일 오전 10시에 동일한 웹사이트에서 쇼케이스를 시청할 수 있다. 리니지W 유튜브 채널에서는 스페셜 영상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1.9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엔씨(NC), 대표 김택진)는 자사의 PC 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 1.9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1.9 업데이트는 오는 25일 적용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vP, PvE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규 전장 '티아크 연구기지’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해당 전장에서 높고 낮음의 차이가 있는 지형을 활강하며 전략적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몬스터, 또는 상대 종족을 처치하거나 오브젝트를 활성화해 점수를 획득한다. 최종 네임드를 처치하면 전투가 종료되며 획득 점수에 따라 승패가 정해진다.
1:1 개인전과 최대 10인 난투전을 진행할 수 있는 ‘제3 템페르 훈련소’도 추가된다. 제3 템페르 훈련소는 템페르 장비 보상은 제외된 형태로 PvP를 즐기고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아이온 어비스의 심층에는 ‘신성의 요새’가 추가되어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요새전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은 여덟 번째 서버 ‘유스티엘’을 오는 25일 오픈한다. 신서버 오픈을 기념해 채집/제작/사냥 시 경험치 부스팅 혜택을 제공한다. 성장 구간 인던에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인다. 레벨에 따라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하고 주요 미션 수행 시 보상 경험치도 상향 예정이다. 신서버에서 캐릭터 50레벨 달성 시 천부장 목걸이를 제공한다.
"팔딱생선해적단의 든든한 지원"…펄어비스 검은사막 '커세어' 각성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PC, 콘솔 ‘커세어’ 각성 클래스를 11일 선보였다.
각성 ‘커세어’는 ‘파트라카’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팔딱생선해적단’과 함께 전장을 지휘하는 클래스다. 근거리의 적을 검으로 응수하고 멀리 있는 적에게 작살로 대응하는 공격 기술을 지녔다. 대표 스킬로 △선장 출격 △해수의 유혹 △태양을 가리는 소살과 ‘팔딱생선해적단’이 공격을 지원하는 △선장의 명령 : 개시를 보유하고 있다.
‘커세어’ 각성을 기념해 기술 경험치 증가, 접속 유지 보상 등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접속 유지 시 △[이벤트] 불사의 조언, △단단한 흑결정 조각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은화 쇼핑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8월 24일까지 △[이벤트] 샤카투의 상자, △크론석 등을 은화로 구매할 수 있다.
6월 말 시작한 ‘썸머 시즌’의 조기 졸업도 도입했다. ‘시즌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는 조기 졸업 시 ‘추억이 담긴 상자’ 등을 받는다. 썸머 시즌 수료 특별 보상으로 ‘동(V) 카포티아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이용자는 오는 23일 플레이스테이션4 론칭 2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2주년] 뜨거운 모험의 시작, △[2주년] 타오르는 아그리스의 열기 등을 받을 수 있다. 스페셜 접속 보상도 함께 열어 △[이벤트] 마린 로망스 의상 상자,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을 획득 가능하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