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오픈 3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오픈 3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9.0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즈, 애니메이션 샘플 프로젝트 ‘슬레이’ 공개 및 언리얼 엔진 5 캐릭터 무료 배포
펄어비스 검은사막 '보물 탐색단의 계속되는 여정!' 이벤트 시작
게임빌 ‘로엠’, ‘유저 대전’ 도입 글로벌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 오픈 300일을 맞아 ‘대도시 300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오픈 3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 오픈 300일을 맞아 ‘대도시 300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는 9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매일 설문에 참여해 ‘300일 캔디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상자를 개봉하면 펭귄/댕댕/냥냥/판다 등으로 변신 가능한 캔디를 얻는다.

큐나마켓에서는 ‘300일 파티 꾸러미’를 0큐나에 계정당 1회 구매할 수 있다. 이용자는 파티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파티 아이템을 대도시 내 지정된 장소에서 사용 시 강화석, 최상급 고대의 왕관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 라이브 서버에서는 ‘아프사란타:정복’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아프사란타 필드에 새로운 주신 ‘네자칸’과 ‘지켈’이 등장하며, 주신의 대행자와 군단도 교체된다. 이용자는 주신의 성물의 새로운 시즌과 신규 군단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프사란타의 심장’에는 기존보다 높은 난이도의 인던이 추가된다. 초보 이용자는 가이드 퀘스트인 ‘케루빔의 쾌속 가이드 시즌 2’를 수행해 궁극 기억의 파편, 궁극의 투혼 방어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아프사란타 데바 유격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 시 ‘전설 변신 계약서, A등급 미니온 계약서, 주신의 성수’ 등 다양한 출석 보상을 획득하고 80레벨 점핑 캐릭터를 계정당 1회 생성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가 새로운 애니메이션 샘플 프로젝트 트레일러와 일부 샘플을 8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 애니메이션 샘플 프로젝트 ‘슬레이’ 공개 및 언리얼 엔진 5 캐릭터 무료 배포

에픽게임즈가 새로운 애니메이션 샘플 프로젝트 트레일러와 일부 샘플을 8일 공개했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신규 애니메이션 콘텐츠 샘플 프로젝트 ‘슬레이(Slay)’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윈드워커 에코 캐릭터를  시작으로 관련된 전체 샘플을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에게 곧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8일 발표했다.

애니메이션과 리얼리즘이 혼합된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슬레이는 아티스트들에게 언리얼 엔진 활용법을 공유하고 영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몰드3D 스튜디오(Mold3D 스튜디오)가 제작한 샘플 프로젝트다. 슬레이에는 지난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던 언리얼 엔진 5의 최초 테크 데모인 ‘나나이트 세계의 루멘’과 지난 5월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발표 때 공개된 ‘에이션트 협곡’ 영상의 주인공이었던 ‘윈드워커 에코’가 다시 한번 등장해 또다시 모험을 펼친다.

시퀀서, 랜드스케이프, 퀵셀 메가스캔, 나이아가라, 리얼타임 레이트레이싱 등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 완전히 언리얼 엔진에서 렌더링된 슬레이는 영화 및 TV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과 버추얼 아트 기술 등 함께 공개된 비디오 트레일러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돼 있다.

슬레이의 제작을 맡은 몰드3D 스튜디오는 ‘매트릭스 3부작’, ‘아이언맨’, ‘아바타’ 그리고 ‘더 만달로리안’ 등의 작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 배경 아트 분야에  오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스튜디오이다.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은 곧 공개될 슬레이 샘플 프로젝트를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프로젝트에 사용된 모든 콘텐츠를 자신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영상의 주인공인 윈드워커 에코 캐릭터는 오늘부터 다운로드받아 언리얼 엔진 4.27 또는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슬레이 샘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게임에서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은 아이템 상점에서 윈드워커 에코를 만나볼 수 있으며, ‘포토그래피(Fortography)’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포토그래피는 포트나이트 섬의 하늘로 비상해 날아다니는 에코 캐릭터 또는 다른 영웅을 스크린샷에 담아 공유하는 이벤트로, 가장 멋진 스크린샷으로 채택된 작품은 포트나이트 블로그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날 "영화 및 TV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과 버추얼 아트 기술을 모두 담은 슬레이 샘플 프로젝트를 언리얼 엔진 개발자분들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곧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오늘 윈드워커 에코 캐릭터를 시작으로 곧 제공될 슬레이 샘플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자신만의 멋진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거나 다른 프로젝트에도 사용해보시기를 바라며, 이와 더불어 '포트나이트'에서 진행하는 포토그래피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보물 탐색단의 계속되는 여정!' 이벤트를 8일 시작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보물 탐색단의 계속되는 여정!'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보물 탐색단의 계속되는 여정!' 이벤트를 8일 시작했다.

'보물 탐색단의 계속되는 여정!'은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개량형 나침반 부품', '미지의 지도 조각' 등 검은사막 대표 보물 아이템 획득 사냥터를 추가한 이벤트다. 이용자는 9월 29일까지 △타프타르 평야, △바실리스크 소굴 △카드리 폐허 등 추가된 사냥터에서 보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오네트의 정령수'와 '오도어의 정령수'를 개편했다.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는 검은사막 내 정령의 축복으로 만들어진 보물 아이템이다. 각 회복제 아이템 효과를 집약한 아이템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도어의 정령수'의 정신력, 투지, 신성력 회복량을 기존 325에서 375로 상향했으며, 재사용 시간도 6초에서 5초로 단축했다. 정령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완화한 하위 등급의 정령수도 선보였다. 이용자는 정령수 재료 아이템 △셰레칸의 선단 △론의 영성 △잿빛 반달의 가크투낙과 '마르지 않는 약수'를 조합해 '축복이 담긴 정령수', '축복이 가득한 정령수'를 얻을 수 있다. 정령수 사용 시 생명력을 각각 125, 200씩 회복할 수 있다.

정령수 개편에 따라 기존에 정령수를 제작해 보유 중인 이용자를 위해 특별 칭호를 부여하고 제작자 이름 각인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보유 중인 정령수 종류에 따라 '아침을 여는 자', '새벽을 닫는 자' 칭호 획득이 가능하다.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 제작한 이용자도 특별 칭호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 개편은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서 진행한 이용자 소통 방송 '심야토크'를 통해 개선 방향을 공유한 후 진행한 업데이트다. '심야토크'는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가 출연해 이용자들의 의견에 답하며 업데이트 계획을 공유하는 실시간 방송이다. 7월 31일 첫 방송을 진행한 이후 지난 27일 두 번째 방송을 진행했다.

아이템 획득 증가 효과에 ON/OFF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를 사용해 시간을 충전하고 사냥 시에만 활성화해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횡스크롤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로엠’, ‘유저 대전’ 도입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횡스크롤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 간에 짜릿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비동기식 PvP 콘텐츠 ‘유저 대전’을 도입하는 것이 눈에 띈다. 시즌제로 운영되는 유저 대전은 4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로 참여해 다른 유저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대결의 승패, 유저 랭킹 등에 따라 특화 장비 제작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특화 장비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특화 장비 세트’는 방어에 특화된 ‘용병의 장비’, 공격에 특화된 ‘검투사의 장비’, 공격과 방어 모두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 ‘전쟁 군주의 장비’ 등 세 종류다. 유저 대전에서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높다. 새롭게 도입한 ‘유저 대전’ 콘텐츠와 특화 장비의 등장은 더욱 강력한 캐릭터의 성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빠른 캐릭터 육성을 위한 이벤트들도 진행한다. 다음달 10일까지는 전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와 골드, 아이템 드랍 확률이 5배 늘어난다. 또한, 같은 기간 장비 강화와 스킨 합성, 고대 유물의 강화 성공 확률도 크게 증가해 신규 대전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로엠은 어비스(대표 강동식)가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RPG다. 해상도 높은 파스텔 톤 배경과 아기자기한 2D 도트 그래픽으로 판타지 세계에서의 모험을 그렸다. 편리한 캐릭터 성장, 빠른 스토리 전개, 깊이 있는 콘텐츠로 레트로 감성의 독특한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에게 특별한 게임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