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 영어 출마선언 영상 ‘PROMISES FOR PEOPLE’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진, 영어 출마선언 영상 ‘PROMISES FOR PEOPLE’ 공개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1.09.0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박진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9일 영어 출마 선언 영상을 공개했다.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박진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9일 영어 출마 선언 영상을 공개했다.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박진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9일 영어 출마 선언 영상을 공개했다.

박 후보 측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박진 TV’에 ‘PROMISES FOR PEOPLE, 박진의 영어 출마선언(Park Jin for President)’이라는 제목의 영어 출마 선언 영상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대통령 출마의 변과 함께 다섯 가지 약속이 제시된 이 영상에서 박 후보는 “내치(內治)와 외치(外治)를 함께 아우를 수 있는 경험과 실력을 갖춘 대통령”을 강조하며 “우리도 백신을 빨리 확보해서 답답한 마스크를 벗어던지게 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정당을 지향하는 국민의힘 대선 후보자 경선 4강에 국제 정상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외교안보 전문가가 꼭 포함돼야 한다”라며 “재외동포, 국내거주 외국인, 주요국 외교관계자들이 저의 영어 출마 선언 영상을 보고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의 품격과 비전을 알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 후보는 1993년 문민정부의 청와대 공보·정무비서관으로 정계에 입문해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장쩌민 전 중국 국가주석, 호소카와 전 일본 총리 등과의 정상회담에서 소통을 맡은 바 있다. 또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도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대통령실 출입)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