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안철수, 종로 출마 안 한다’… 대선 출마 가닥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단독] ‘안철수, 종로 출마 안 한다’… 대선 출마 가닥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1.09.16 21: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출마 임박 관측에 힘 실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6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6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내년 3월 치러지는 종로 재보궐 선거에 출마 하지 않는다. 따라서 대선 출마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16일 안 대표 측 복심은 <시사오늘>에 “종로 출마는 안 한다”고 단언했다. 

최근 정치권에서는 ‘이낙연의 사퇴’ 이후 무주공산이 된 정치 1번지 종로에 누가 출마할지를 놓고 여러 하마평이 저울질 돼왔다. 특히 안 대표가 유력하게 거론되면서 출마할지가 초미의 관심사 중 하나였다. 하지만 안 대표가 종로 출마를 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확인되면서 그의 대선 출마 시기가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앞서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정권교체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약속을 드린 바 있다”며 “추석 연휴 기간 국민과 당원의 의견을 들어 (대선 출마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말로 출마 가능성을 내비쳤다. 

만약 도전한다면 그의 대선 출마 여정은 세 번째가 된다. 3지대를 견인하며 대선 판도를 바꾸는데 적지 않은 영향력을 보였던 터라 향후 행보가 주목되지 않을 수 없다. 

정세운 정치평론가는 관련 통화에서 “내년 대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단 1·2%가 중요하다"며 "안철수 대표의 역할론이 커질 수밖에 없다. 중도층 표심의 유의미한 승부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은 최근 통화에서 ‘홍준표+안철수’ 연대설을 주장한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인 홍준표 전 대표의 발언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밝혔다. 또 이같은 정치적 의도에 대해 “안철수+윤석열 연대 가능성 등을 조기 차단하려는 것 아니냐”고 말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언행일치 2021-09-17 22:27:35
정직한 안철수♡
유능한 안철수♡
언행일치 안철수♡
20대 대통령 안철수로 가~즈아~

노는새 2021-09-17 14:19:47
이래놓고 슬슬 눈치보다가 인지도 높은 게 자기라고 생각하면 종로 출마 선언할듯... 대선 나온다고 될 리도 없고 그대로 주저 앉으면 할 일도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