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아이오닉5, 'IDEA 디자인상' 금상…한국타이어, 천연고무 가치사슬 정책 공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아이오닉5, 'IDEA 디자인상' 금상…한국타이어, 천연고무 가치사슬 정책 공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아이오닉5가 '2021 IDEA 디자인상' 자동차·운송 부문에서 최고 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5가 '2021 IDEA 디자인상' 자동차·운송 부문에서 최고 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5, 'IDEA 디자인상' 금상 수상

현대자동차는 지난 22일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가 '2021 IDEA 디자인상' 자동차·운송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고유의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아이오닉5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디자인상'의 최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더불어 현대차 '현대 블루링크 앱'과 제네시스의 '카퍼 디자인 테마(Copper Design Theme)가 적용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디지털 상호작용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

이상엽 현대차 디자인 담당 전무는 "아이오닉5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연결하는 시간을 초월한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IDEA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남양연구소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이 합해진 결과"라고 전했다.

한국타이어, 지속가능성 제고 위한 천연고무 정책 공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의 경제·사회·환경적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천연고무 정책을 제정해 공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천연고무 정책 제정은 GPSNR(Global Platform for Sustainable Natural Rubber) 가이드에 맞춰 진행됐다. GPSNR은 타이어 제조사와 NGO(비영리 시민단체), 고무 재배자·가공자가 협력해 만든 글로벌 플랫폼이다. 천연고무를 재배하는 소규모 농가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생산성·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이 이뤄진다.

한국타이어는 산업 내 고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천연고무의 지속가능한 가치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을 정책 수립 배경으로 삼았다. 더불어 환경보호 활동을 지원하고 공급망 내 구성원들과 환경영향 최소화에 대한 고민,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이 병행된다.

한국타이어는 관련 목표와 정책 이행 계획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위원회에서 승인받는 한편, 지속가능한 천연고무 정책의 계획과 성과를 최소 연 1회 공개할 예정이다.

엔카닷컴, ‘신뢰견적 시스템’ 도입

엔카닷컴은 내 차 팔기 서비스인 ‘엔카 비교견적’에 ‘신뢰견적 시스템’을 도입해 서비스 신뢰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뢰견적 시스템은 엔카 비교견적 제휴 딜러들이 적정한 내 차 팔기 견적가를 제시했는지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시세 대비 터무니 없이 높은 견적을 제시해 고객을 유인하는 행위를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연식이 오래된 차량이 아님에도 특별한 사유 없이 현저히 낮은 견적을 제시, 고객이 받을 수 있는 견적 건수를 무의미하게 채우는 행위도 차단한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제휴딜러 관리기준과 사후관리제도 등을 마련해 믿을 수 있는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신뢰견적 시스템 도입으로 양질의 견적 제공부터 사후관리제도까지 유기적으로 운영, 고객들이 믿을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