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C 게임 ‘스컬’, 콘솔 출시일 10월 21일 확정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20주년 업데이트 및 이벤트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사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신규 게임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먼저 분노한 꼬물이가 등장하는 게임모드 ‘꼬물이의 반격’을 새롭게 추가했다. 유저들이 힘을 모아 쫀득 대시, 액괴샤워 같은 스킬을 지닌 꼬물이를 제압하는 방식으로, 11월 10일까지 해당 모드를 플레이한 유저에게 ‘20주년 로고 물풍선’이나 ‘20주년 로고 배경’ 등 기념 아이템을 증정한다.
그동안의 유저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20주년 기념 앨범, 유저 작가 콜라보레이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발매한 앨범에는 기존 12·19주년 기념송의 리메이크 버전 및 가수 신지가 참여한 20주년 기념송 ‘함께한 여행’을 수록했다.
이와 함께 ‘크레이지아케이드’ 유저 작가와 협업해 디자인한 콜라보 치장 아이템을 게임 내 출시하고, 게임과 함께 성장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그린 2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넥슨은 한편 ‘크레이지아케이드’ 개발진의 20주년 소회와 여러 관계자들의 축전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넥슨 민상준 팀장은 이날 "20년간 서비스할 수 있었던 건 모두 유저분들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유저와 함께 하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세컨드임팩트 ‘안킬로’ 등장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영웅과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했다. 처음으로 선보인 세컨드임팩트는 갓이터 세력의 ‘안킬로’다. 게임빌에 따르면 안킬로는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스킬을 지녔다. ‘엘 그라비스’, ‘호루스’, ‘헬호크’ 등 영웅들과 시너지를 이루며 월드보스 ‘두 얼굴의 야누스’ 콘텐츠에서 더욱 강력한 능력을 발휘한다.
신규 콘텐츠 ‘영웅의 별’은 한 세력의 영웅을 모두 모으면 보유한 영웅들이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보상과 이로운 효과를 얻게 되는 시스템이다. 퍼스트임팩트 및 세컨드임팩트 모든 영웅에 해당되며 숨겨진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 빠른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1일까지 축제 주간이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은하의 미션 ‘축제의 별자리’와 ‘칼리돈 이벤트 던전’ 이 오픈한다. 이번 축제의 별자리 에서는 각종 모험과 수집 미션을 달성하면 단계별로 ‘스페셜 영웅 카드 소환권’, ‘루비’ 등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칼리돈 3형제를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칼리돈 이벤트 던전’에서는 ‘칼라르의 혼’, ‘여신의 기억’ 등 유용한 아이템을 최대 2배까지 획득할 수 있다.
‘고백하기 이벤트’는 이달 20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1회 1명의 영웅에게 ‘고백하기’를 하면 더 많은 호감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달 24일 까지는 엘도라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영웅들과 함께 황금으로 가득한 엘도라도를 모험하며 숨어있는 신규 영웅 ‘안킬로’를 무찌르고 안킬로의 ‘영웅 카드’와 ‘엘 가이아 무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 PC 게임 ‘스컬’, 콘솔 출시일 10월 21일 확정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PC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오는 21일에 콘솔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출시되는 콘솔 기기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PS4), 엑스박스(Xbox)로, PC와 동일하게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콘솔 환경에 맞는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진행했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총 9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특히 스컬은 지난 4월 진행된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에 소개되며 많은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이날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솔 버전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다양한 캐릭터와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는 스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테마 ‘시카라키아’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시카라키아’는 해저 테마 던전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을 지녔다. 단순한 몬스터 사냥을 넘어 다양한 기믹을 동료들과 협력해 풀고 최종 우두머리 ‘센티루토스’를 공략하는 콘텐츠이다. 이용자는 ‘센티루토스’ 처치 시 인테리어 아이템 ‘[이벤트]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이용자를 위한 ‘시즌 +’가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 시즌의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선보이는 신규 시즌이다. △투발라 장비 및 액세서리 강화 시스템 개편 △전리품 종류 통합 및 삭제를 통해 보다 쉬운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용자는 시즌 +시작 후 동(V) 등급의 투발라 장비를 보다 쉽게 제작 가능하다.
‘시즌 +’ 시작을 기념해 ‘100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7일) △크론석 100개 △발크스의 조언(+60) △무게 할인 쿠폰 등을 각각 100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할로윈 기념 이벤트도 연다. 수상한 놀이터로 탈바꿈한 ‘마르니의 실험실’을 배경으로 진행한다. 이용자는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에서 선물을 찾고 장애물과 유령을 피해 곰인형을 찾는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좌우명 :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