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청각장애인 일자리 ‘카페스윗’ 3호점 오픈
BNK부산은행, ‘다시 괌(GUAM)! 이벤트’ 시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우리종합금융은 비대면 개인 고객 대상 ‘하이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정기예금’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만기 180일의 특판성 정기예금으로, 짧은 기간 동안 운용할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기본금리는 2.2%이며 1억 원 일시 가입 시 우대금리 0.1%를 추가하여 최고 2.3%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리종합금융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우리종합금융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년 2월 28일까지 하이정기예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청각장애인 일자리 사업 ‘카페스윗’ 3호점 오픈
‘카페스윗’은 청각장애인들의 전문 직업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청각장애인 일자리카페다.
신한 임직원들의 착한 소비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재투자해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교육과 일자리를 지원하는 신한은행의 선순환 구조 사회공헌사업이다.
신한은행은 ‘카페스윗’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무상 공간과 함께 커피 원두를 매월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추가로 개점하는 ‘카페스윗’ 지점에도 지속적인 공간지원을 통해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지원사업을 통해 청각장애 청년들이 바리스타로서 역량을 키우고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신한 임직원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사랑받는 카페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BNK부산은행, 에어부산 괌노선 재취항 기념 ‘다시 괌(GUAM)! 이벤트’ 시행
BNK부산은행이 코로나19로 운행을 중단한 후 약 20개월 만에 재개되는 에어부산 괌노선 재취항을 기념해 ‘다시 괌(GUAM)!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향토기업인 에어부산의 국제선 운항 정상화를 응원하고, 지역 해외여행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에어부산 괌노선이 본격 재개되는 오는 27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된다.
부산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에 에어부산을 이용하는 여행객 모두에게 괌 여행의 필수품인 ‘UV차단 양우산’을 제공하기로 했다.
좌우명 : 정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