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임직원 기금으로 소아암 어린이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카카오뱅크, 교보생명‧교보문고‧교보증권과 MOU 체결
카카오뱅크는 교보생명보험, 교보문고, 교보증권과 데이터 협력 및 다양한 금융플랫폼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데이터 부문에서는 카카오뱅크와 교보문고가 협업한다. 카카오뱅크는 교보문고가 보유한 고객들의 도서 구매 이력 등 비금융데이터를 연구‧분석해 신용평가모형 고도화를 진행 계획이다.
교보문고의 차별적인 콘텐츠와 카카오뱅크의 금융 플랫폼을 결합해 금융 상품 제휴 및 마케팅도 함께한다.
교보증권과 교보생명보험과는 증권계좌 개설 등 다양한 연계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추진하며 중신용 고객 및 금융이력부족자를 포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도 개발한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더 많은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른 업권 및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중저신용 및 금융이력부족 고객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Merry Winter Festival' 외환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월 말까지 비대면채널을 통해 외환 거래를 이용하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Merry Winter Festival’ 외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첫 번째 이벤트로는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실시간 경품 당첨 룰렛’ 참여 기회가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으로 미화 100불 이상을 환전하거나 해외로 송금하는 고객에게 ‘실시간 경품 당첨 룰렛’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시간 경품 당첨 룰렛’에 참여한 고객 중 선착순 3700명에게 BBQ치킨,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비대면채널을 통해 환전·해외송금·외화예금 거래 시 스타프렌즈 플래너 증정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2022년 스타프렌즈 플래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해 미화 100불 이상을 환전 또는 해외송금하는 고객과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미화 1000불 이상 신규가입하는 고객 중 선착순으로 총 2000명에게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해 외국에 있는 가족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외환 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임직원 기금으로 소아암 어린이 지원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오연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소아암 어린이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공제로 조성한 ‘우리사랑기금’ 2억 2000만 원을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기부금은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비 지원과 교육 단절을 극복하기 위한 학습비 지원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들이 무사히 치료를 마치고, 건강하게 학교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임직원의 마음을 모아 조성한 ‘우리사랑기금’으로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나눔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일회성 지원이 아닌 장기적이고 꾸준한 지원을 통해 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정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