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M-able(마블) 미니’ 다운로드 수 50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M-able(마블) 미니’ 다운로드 수 50만 돌파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2.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KB증권은 지난 8월 출시한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M-able(마블) 미니’ 다운로드 수가 50만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kb증권
KB증권은 지난 8월 출시한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M-able(마블) 미니’ 다운로드 수가 50만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kb증권

KB증권은 지난 8월 출시한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 ‘M-able(마블) 미니’ 다운로드 수가 50만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M-able(마블) 미니’는 초보자에서 전문가까지 다양한 투자자들의 거래를 지원하는 기존의 MTS와 달리 고객 동선을 최소화하고 필수 컨텐츠를 적재적소에 탑재해 쉽고 빠르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새로운 컨셉의 투자 플랫폼이다.

지난 8월 16일 오픈한 이후 고객 친화적인 UI/UX가 입소문을 타고 MZ세대를 비롯한 초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었으나 거래 가능한 주식이 국내종목으로 제한되는 바람에 올해 들어 급증한 ‘서학개미’들은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운 점으로 꼽혔다.

그러나 지난 11월 ‘M-able(마블) 미니’에서 거래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사전예약 이벤트’에 2주간 7만 명 이상의 고객이 몰리며 인기몰이를 시작하더니 출시 4개월만에 50만의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M-able(마블) 미니’는 소액투자가 가능한 소수점 매매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온주매매’가 가능한 MTS로 소수점매매로 차곡차곡 모아 ‘1주 완성’을 한 뒤에는 거래 매체를 바꾸지 않고도 ‘온주전환’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더구나 ‘M-able(마블) 미니’의 바탕색이 검은 색이어서 ‘야간에, 침대에 누워’투자하는 미국주식 투자자에게 안성맞춤이다.

KB증권은 해외주식소수점매매 오픈을 기념해 선착순 10만명 고객을 대상으로 ‘소수점 매매 랜덤박스’ 이벤트를 2021.12.6 ~ 2021.12.31일까지 진행중이다. M-able(마블) 미니 이용 고객 중 소수점주식을 5000원 이상 매수(체결 기준)하고 ‘이벤트 신청하기’버튼을 누르면 응모되며 다음주 수요일에 랜덤박스 문자가 도착한다. 이벤트 신청고객은 박스 안에서 자신이 받고 싶은 주식을 선택한 뒤 5000원에서 100만 원까지 100% 당첨된 해외주식 소수점주식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