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농산어촌 아동 대상 ‘WOORI 디지털 교육’ 지원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광고 영상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NH농협은행 기업고객부, 삼동소년촌 찾아 연말연시 나눔행사 실시
NH농협은행 기업고객부 임직원들은 서울시 마포구 소재 아동복지시설 삼동소년촌을 방문해 '함께 나누는 따뜻한 연말연시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직원들은 생활관 청소, 조경수 가지치기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마련한 우리 쌀 30포와 김장김치도 전달했다.
조경성 기업고객부 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자라는 아이들과 성탄절을 맞아 행복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가오는 2022년 임이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농협으로서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순환경제 산업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
신한은행은 지난 23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순환경제 산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순환경제 산업대전’은 순환경제 관련 산업 발전·육성을 위한 정책 기술 정보교류과 비즈니스의 장으로써 산업부문의 순환경제 전환을 통해 저탄소 친환경화의 필요성을 알리고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는 행사다.
순환경제란 원료-설계-생산-사용-재자원화를 통해 전 과정에서 자원이용 가치를 극대화하는 친환경경제를 말한다.
이번 행사는 △정책ㆍ기술 컨퍼런스 △청정생산분야 유공포상 △순환경제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순환경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과 함께 ‘탄소중립과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ESG 추진현황’을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신한은행은 우수사례 발표에서 신한금융그룹의 동아시아 금융기관 최초 탄소중립 선언, 탄소중립을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탈석탄 금융 선언과 신한은행이 22년 6월 시행되는 1회용컵 보증금제도 자금관리 전담은행으로 선정되는 등의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활동들을 발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ESG라는 명확한 비전 아래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긍정의 선순환을 이루기 위한 ESG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농산어촌 아동 대상ㅍ‘WOORI 디지털 교육’ 지원
우리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어촌 아동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WOORI 디지털 교육사업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디지털 인프라와 교육 인력 부족으로 ICT(정보통신기술) 접근성이 낮은 농산어촌 초등생 대상 코딩교육 사업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농산어촌 아동의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는 물론, 미래 디지털 인재로서 기초소양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가상로봇 시뮬레이션 기반 학습 시스템을 활용해 코딩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종료 이후에는 참가학교당 우수아동 2~3명이 참가하는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해 디지털 꿈나무들이 역량을 펼칠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교육기회가 충분치 않은 농산어촌 아동들이 향후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기초역량을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디지털 미래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광고 영상 공개
하나은행은 안무가이자 댄스크루 ‘훅(HOOK)'의 리더인 아이키를 모델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최근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에 참가해 파이널 준우승을 차지하며 가장 핫한 셀럽으로 떠오른 아이키를 모델로 하고 90년대 인기 힙합 그룹 ‘듀스’의 멤버였던 故김성재 씨의 솔로곡 ‘말하자면’을 재해석해 눈길을 끈다.
이번 광고영상 안무는 아이키가 직접 디렉팅 했으며 ‘말하자면’의 작곡가 이현도씨가 직접 편곡해 '합하자면'으로 재탄생했다.
이를 통해 재테크와 자산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본 광고영상은 유튜브, SNS 등 디지털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하나은행의 유튜브 계정인 ‘하나TV’에서는 본편 이외에도 아이키를 모델로 한 ‘자산관리 편, ‘환테크 편’영상도 함께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광고 영상 런칭 기념으로 이번달 말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영상에 댓글로 정답을 남겨주는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상에서 아이키가 직접 입은 자켓, 레드 비니, 운동화 등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홍보섹션 관계자는 “MZ세대와 소통과 공감을 위해 최근 큰 인기와 지지를 얻고 있는 안무가 아이키를 광고영상 모델로 발탁했다”며 “향후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식과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좌우명 : 정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