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윤석열-이준석 화해…“尹, 20대 지지율 다시 확보할 수 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윤석열-이준석 화해…“尹, 20대 지지율 다시 확보할 수 있다”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2.01.0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열린민주당 합당 찬반투표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민주당-열린민주당 합당 찬반투표 진행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열린민주당 합당에 대한 권리당원 찬반투표를 진행한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열린민주당 합당에 대한 권리당원 찬반투표를 진행한다.

민주당은 7일부터 10일까지 4일 동안 투표를 진행하고, 찬성이 절반을 넘으면 12일 중앙위원회를 통해 합당 안건을 의결하게 된다.

 

윤석열-이준석 화해…“尹, 20대 지지율 다시 확보할 수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7일 “윤석열 후보가 속도감 있게 방향성을 잘 설정하면 그중에 상당수를 다시 확보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7일 “우리 당에서 이탈한 20대 지지율 상당수가 안철수 후보 또는 허경영 후보에게 이전됐지만 이재명 후보에게 가지는 않았다”며 “윤석열 후보가 속도감 있게 방향성을 잘 설정하면 그중에 상당수를 다시 확보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안 후보의 지지율 상승세에 “안 후보가 한동안 잊혀졌다 보니, 젊은 세대가 이 분의 과거 발언을 잊는 경향이 있다”며 “젠더 이슈에서 젊은 세대가 원하는 방향과 다른 얘기를 한 게 굉장히 많다”고 지적했다.

한편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는 지난 6일 의원총회장에서 갈등을 봉합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