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누스, '스파시스 히노끼 에디션' 출시
욕실 전문기업 더이누스는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스파시스(Spa&Oasis) 히노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누스 스파시스 히노끼 에디션은 피톤치드가 가득한 편백나무 욕조를 포함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파시스 히노끼 에디션의 편백나무 욕조는 100년산 최상급 편백나무 자재로 국내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했다. 아크릴 욕조에 편백나무 판재를 덧댄 이중 구조(등록특허)로 누수나 변형이 없다.
또한 온도 유지에 탁월해 외부 공기로 인해 욕조의 온도가 영향을 받아 금방 온도가 내려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누스 스파시스 히노끼 에디션은 욕조 이외에도 벽과 바닥 타일에 천연 원목 디자인과 큼직한 입자를 풍부하게 구현했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비데 일체형 양변기(IW950)도 마련했다.
야놀자, ESG 경영 실천 위한 사내 친환경 캠페인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야놀자는 임직원들의 환경보호 일상화 및 탈(脫)플라스틱 인식 확산을 위해 모바일사원증을 도입한다. 전용 어플을 통해 정문·사무공간 출입은 물론, 복합기·사내카페 등도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환경친화적인 디자인을 반영한 사무공간 개선 프로젝트도 선보인다. 사옥 내 폐목재와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한 사무 가구를 비치했다. 또한 공용공간에는 이용자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조명 전원을 차단하는 모션센서를 설치해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친환경 사무공간 리뉴얼은 직원들의 근무 편의를 고려해 순차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김수미 손잡고 '수미네 묵은지김치찌개라면'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사 '맛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와 함께 PB 세븐셀렉트 '수미네 묵은지김치찌개라면'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수미네 묵은지김치찌개라면(1800원)은 라면의 필수 반찬으로 즐겨 찾는 김치를 전략적으로 특화한 상품이다. 김수미표 레시피로 만든 묵은지를 활용해 칼칼한 김치찌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국내산 배추김치 본연의 아삭함과 풍성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급속 동결 건조한 블록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수미네 묵은지김치찌개라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한 달 2+1 행사를 진행한다.
NS홈쇼핑, PB 엔쿡 더프리미엄 '요리고수한알' 출시
NS홈쇼핑은 PB 식품 엔쿡 더프리미엄의 '요리고수한알'을 출시하며 오는 26일 오후 4시 30분 방송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쿡 더프리미엄은 맛은 더하고 부담은 뺀, 건강하고 맛있는 밥상에 밀 솔루션(meal solution)을 제공코자 하는 NS홈쇼핑의 식품 PB이다. 요리고수한알은 엔쿡 더프리미엄의 네번째 상품으로, 김수미가 선택한 육수 레시피 비법을 담았다. 코인 모양으로, 국내산 멸치와 새우를 사용했다.
총 33가지 재료의 특성에 따라 동결건조, 분무건조, 동결건조, 훈연건조, 열풍건조 등의 방법을 활용해 만든 상품이며, 식품첨가물(향료, 사카린나트륨, L-글로탐산나트륨)을 넣지 않았다. 요리고수한알은 1통에 30알이 들어 있으며, 방송 중 소개하는 요리고수한알은 총 8통 구성으로 가격은 5만9900원이다. 방송 중 구매 시 무료체험분 5알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NS홈쇼핑 앱에서 구매 시 10% 할인 혜택과 함께 10%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바로고-미트피플, 배달 대행 계약 체결
바로고는 미트피플과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로고는 미트피플의 정육 배달 서비스 앱 고기상회 주문 건에 대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바로고는 고기상회 수도권 일부 제휴 정육점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추후 배달 서비스를 수도권 전역과 부산 지역으로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고기상회는 정육점 배달 서비스 앱으로, 소비자는 이 앱에서 용도별, 부위별로 고기를 골라 원하는 중량과 손질방법을 선택해 가까운 정육점에서 주문할 수 있다. 바로고는 고기상회 제휴 정육점에서 보랭 포장한 고기를 신선한 품질로 고객에게 배달한다.
현대百, 한국환경산업협회와 '업사이클링 기업 판로 지원' MOU 체결
현대백화점은 한국환경산업협회와 25일 서울 대치동 현대백화점그룹 본사 사옥에서 '업사이클링 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과 한국환경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몰 입점·운영 지원 △친환경 특화 팝업스토어 개발 △상품개발·브랜딩 지원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과 한국환경산업협회는 상반기 내에 고객이 참여하는 온라인 자원순환 캠페인과 새로운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고, 하반기에는 현대백화점 주요 점포에 친환경 특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홈앤쇼핑, 설 연휴 전 중소협력사에 100억원 조기 지급
홈앤쇼핑은 오는 27일 중소협력사에 100억 원 규모로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약 2000여 개 중소 협력사로 100억 원 이상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당초 지급일인 2월 7일에서 11일 앞당겨 오는 27일 지급할 예정이다.
한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설 맞이 할인 행사 열어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는 설 명절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가구, 생활용품 할인 이벤트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매일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내달 3일까지 생활용품 93종을 대상으로 최대 63% 시즌오프 할인 행사도 연다. 오는 26일 오후 7시 50분부터는 설 맞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고 침구, 소파 등을 최대 56% 할인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