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기념 이벤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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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기념 이벤트는?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3.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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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말까지 신청 고객에 자가점검 안내…자가점검 후 엔지니어 출장비·점검비 무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말까지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말까지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오는 5월 말까지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고객들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에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필터·리모컨 배터리 등 상태를 확인하는 자가점검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자가점검 방법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자가점검 진행 후 엔지니어의 추가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만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고객들은 LG 씽큐의 ‘스마트진단’을 통해서도 휘센 에어컨을 자가점검할 수 있다. 스마트진단은 △온도 센서 △인버터 △팬 모터 △컴프레서 등 주요 부품의 기본 동작여부와 냉매 상태 등 33가지 항목을 셀프 점검, 이후 이상이 감지되면 화면에 에러코드와 증상이 표시된다. 고객은 결과를 확인하고 고객센터에 전화해 서비스 상담과 조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가점검과 스마트진단 후 추가 점검을 위해 엔지니어가 고객 집을 방문하면, 출장비와 추가 점검비는 무료다. 다만 부품 교체나 냉매 주입시엔 별도 비용이 발생된다. 

LG전자는 또한 오는 31일부터 두 달간 휘센 에어컨 스마트진단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객들은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후 스마트진단을 완료하면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등 LG전자 프리미엄 가전과 모바일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스마트진단은 엔지니어와 방문 일정을 맞출 필요 없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손쉽게 할 수 있는 고객 중심 서비스”라며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기간 동안 혁신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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