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2',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 리메이크 실시
카카오 VX ‘스마트홈트’ 광동 옥수수수염차와 함께하는 ‘LIVE 스쿼트 챌린지 2기’ 본격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C2X 플랫폼 합류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Baseball Superstars)’가 C2X 블록체인 플랫폼에 합류한다고 20일 밝혔다.
겜프야는 컴투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12개 시리즈로 누적 7,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히트 IP 다. 최신작인 ‘겜프야 2022’는 개성 넘치는 트레이너 영입을 통해 나만의 구단을 육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0년 글로벌 출시 이후 해외 유저 비중이 60%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전역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C2X 블록체인 생태계의 참여자들과 함께하는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절차를 거쳐 상반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글로벌 유저들에게 겜프야의 토큰 경제 시스템과 신규 재화 등을 소개하는 글로벌 브랜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또한, 참여자들의 자율적인 소통을 위해 공식 트위터 채널도 함께 개설했다.
글로벌 브랜드 페이지에 따르면 토큰 경제 시스템의 핵심 재화인 ‘실버볼’과 ‘골드볼’이 추가된다. 실버볼은 새롭게 선보일 이벤트 미션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골드볼은 경쟁 콘텐츠인 ‘갤럭시컵 1부 리그’ 참여로 얻을 수 있다. 각각 전용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버볼은 ‘트레이너 잠재력 개방’, 골드볼은 ‘코어 큐브 뽑기’ 등에 활용된다.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일부 국가에서는 신규 재화들을 게임 내에서만 활용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게임 시스템은 적용되지 않는다.
‘메이플스토리’,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 지원 캠페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재단 및 사랑의달팽이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단편적인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을 넘어 노후화, 고장 등으로 인한 외부 장치 교체, 지속적인 재활 훈련에 필요한 교구 제작 등을 비롯해 장애 아동들이 사회 속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장애 인식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그 시작으로, 이달 19일부터 메이플 용사들과 함께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를 시작,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이벤트 시작 두 시간 만에 아이템이 모두 소진됐다. 게임 내 ‘행복이 쌓였담’ 모자 아이템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나눔에 참여하게 되며, 모자가 1만 개씩 판매될 때마다 청각장애 어린이 혹은 청소년 한 명에게 외부장치를 교체해 줄 수 있다.
후원금은 외부장치 교체를 비롯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친구들이 재활치료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언어 재활치료 교구 제작, 청각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쓰일 예정이다.
넥슨은 이용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6월 1일까지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 리멤버’ 이벤트를 통해 ‘행복이 쌓였담’ 모자 아이템을 추가로 오픈하고, 같은 기간 지난 ‘핑크빈의 나눔 프로젝트’ 참여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하트 쫑긋 머리띠’를 선물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 리메이크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전설 플러스 등급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를 리메이크했다고 20일 밝혔다.
출시 당시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이하 세인)'은 상대의 이로운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 스킬이 장점이었으나, 최근 많은 영웅들이 해당 효과를 갖고 있어 활용도가 낮아졌다.
리메이크된 세인은 기존의 '위장'보다 뛰어난 '인식불가' 효과를 통해 생존력이 강화되고, PvP에서 중첩효과를 보기 힘든 패시브를 해제불가 형태로 변경됐다. PvE 콘텐츠에서도 최대치의 패시브 버프를 받으면 더 높은 점수나 피해량을 기대할 수 있다.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이하 볼트Z)'는 니아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콘셉트였으나, 전용장비를 통해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볼트Z'는 광역 피해량에 취약한 공격형 덱에서 생존력을 보완할 수 있는 스킬을 부여해 보다 과감하게 적진으로 돌진해 높은 피해를 주는 영웅으로 리메이크됐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이용자가 자신의 영웅이나 펫 사용 현황을 알 수 있는 통계 시스템을 선보였다.
카카오 VX ‘스마트홈트’ 광동 옥수수수염차와 함께하는 ‘LIVE 스쿼트 챌린지 2기’ 본격 시작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0일, 자사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진행하는 ‘LIVE 스쿼트 챌린지 2기’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에 이어 대규모로 실시하는 ‘LIVE 스쿼트 챌린지’는 광동 옥수수수염차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하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매일 ‘스쿼트’를 진행하며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LIVE 스쿼트 챌린지 2기’는 오는 23일부터 6월 5일까지 약 2주간, ‘스마트홈트’ 앱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챌린지’ 참여 시간을 오전과, 점심, 저녁 세 타임으로 대폭 확대하고 더 많은 이용자들을 찾아간다는 설명이다.
아침과 오전에 진행하는 챌린지에서는 캐릭터와 함께 음악에 맞춰 참여할 수 있으며, 저녁 9시에는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고러쉬’, ‘돼람이’, ‘비타민 신지니’ 등이 출연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인터렉티브한 참여가 가능하다.
카카오 VX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사전 신청에 참여한 이용자 중 선착순 만 오천 명에게는 오천 원 상당의 ‘VX코인’을 제공하며, 챌린지를 완료하는 이용자에게는 4만 원 상당의 ‘VX코인’을 추가로 증정해 최대 4만 5천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공된 코인으로 ‘재도전을 위한 하트 구매 및 럭키박스’ 응모를 통해 ‘다이슨 스타일러 컴플리트’, ‘애플 아이패드 에어’, ‘루이비통 노에 BB 모노그램’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VX코인’을 ‘BORA코인’으로 교환해 ‘카카오톡 내 가상자산(암호화폐) 지갑인 클립(Klip)’에 저장할 수 있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날 "이번 챌린지는 운동의 꿀팁을 배우면서 직접 운동에 참여하고, 접속자들과 실시간 소통까지도 가능한 신개념 스포츠 라이브 방송"이라며 "매일 같은 시간에 운동만 해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M2E(Move To Earn)의 새로운 재미를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좌우명 :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