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론칭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한양행,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론칭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3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 옥수수수염차, '옥쓔로 놀자·옥쓔로 채워줘' 이벤트 전개

광동제약은 '옥수수수염차'의 새로운 슬로건과 더불어 소비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인증샷 공유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옥수수수염차'의 새로운 슬로건과 더불어 소비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인증샷 공유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옥수수수염차'의 인증샷 공유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기획된 '옥쓔로 놀자', '옥쓔로 채워줘'는 '옥쓔로 너만의 리듬을 만들어봐'를 슬로건으로 만들어진 신규CF를 활용한 SNS(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다.

옥쓔로 놀자는 일상에서 제품과 함께한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게시물의 제작 난이도에 따라 세 단계로 참여할 수 있다. 옥쓔로 채워줘는 옥수수수염차 500ml 제품의 라벨에 인쇄된 이벤트 공간에 전하고 싶은 말을 작성해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게시물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 #옥쓔로 #광동옥수수수염차 @kwangdong_official를 삽입해 응모하면 된다.

유한양행,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유한양행은 지난 27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22회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산업 현장에서 고용평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 문화 정착에 공헌한 기업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정부가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에 대해 유한양행 측은 출산 전·후 휴가후 고용유지율 및 육아 휴직후 복귀율이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평균을 모두 상회하는 등 여성근로자의 장기근속을 위한 제도를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동아제약,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아일로' 론칭

동아제약은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아일로'를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명인 아일로는 '내가 사랑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What I love, What I look for ILO)을 의미한다. 이번에 론칭한 제품은 '아일로 타입 1 콜라겐 비오틴 앰플'과 '아일로 화이타치온' 2가지다.

이너뷰티 브랜드인 아일로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론칭을 기념해 최대 35% 할인 프로모션·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GC녹십자웰빙, 기능성 원료 사업 일본 진출

GC녹십자웰빙은 최근 일본 '헬씨나비'(Healthy Navi)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GC녹십자웰빙의 기능성 천연물 원료인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그린세라-에프)의 일본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협력 관계를 견고히 하기 위한 것이다.

GC녹십자웰빙의 기능성 원료가 해외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GC녹십자웰빙의 자체 개발 기능성 원료가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초석이 마련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휴메딕스, 산자부 주관 우수기업연구소 육성사업 선정

㈜휴메딕스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우수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에 자체 연구개발 중인 평균분자량 1000kDa 이상의 고분자량 의료용 폴리뉴클레오티드(PN) 생산기술개발을 통한 골관절염주사제 및 창상피복재 응용제품 개발 과제가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4년간 약 20억 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의료용 PN 생산기술 국산화를 추진하고, PN을 이용한 복합 관절주사제, 창상피복재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제품의 최적화된 효능·효과를 밝히기 위해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과 공동 연구도 진행한다.

아피셀테라퓨틱스, 삼성서울병원과 '세포‧유전자 치료 분야의 혁신적 연구 개발' MOU 체결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삼성서울병원과 '세포·유전자 치료 분야의 혁신적 연구개발'을 위한 공동연구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유전자 도입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의 동향 및 기술정보 교환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과 관련된 국가과제 공동연구 수행 등에 상호협력 할 계획이다.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전자 도입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에서 연구자 주도형 임상연계 연구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울병원과 국가과제를 공동 수행함으로써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을 가속화하고, 연구개발 시스템 등 기반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