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정읍시, '구절초 테마공원' 전라북도 제1호 지방 정원 등록
정읍시는 산내면에 소재한 구절초 테마공원이 전라북도 제1호 '지방 정원'으로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방 정원 등록은 지방자치단체가 조성한 정원으로, 10ha 이상 면적에 40% 이상 녹지여야 한다. 정원관리 전담부서와 주차장, 체험시설을 비롯한 편의시설 등 지방 정원 운영관리 조례가 충족되면 시·도지사가 지정 등록할 수 있다.
이번에 등록된 구절초 테마공원은 총 면적이 38만7817㎡(38.7ha)에 달한다. 옥정호 상류에 있는 산내면 망경대 부근 야산에 가을 야생화인 구절초로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공원은 구절초 식재지와 산책로를 비롯해 △다목적광장 △출렁다리 △잔디광장 △구절폭포 △수생습지 △구절초체험·판매장 △그늘쉼터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췄다.
무주군 설천면, '우리집 행복타임+' 프로그램 운영
무주군 설천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집, 행복타임+'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생일 등 기념일을 맞는 설천 지역에 거주하는 유아 43명에게 아이들 선호도가 좋은 아이스크림 선물 쿠폰을 제공하는 복지 프로그램이다.
미래의 주인공 유아들에게 특별한 날을 맞아 가족과의 행복한 소중한 시간을 더 플러스하고 공유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설천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집, 행복타임+를 통해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아동의 건강한 정신과 신체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