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우리카드, 프리미엄 신상품 ‘다이너스 클럽’ 카드 출시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공항라운지 혜택 등을 담은 고품격 프리미엄 신상품 ‘다이너스 클럽(Diners Club)’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포인트형과 마일리지형으로 구성된 다이너스 클럽 카드는 업계 최고 공항라운지 혜택을 담았다. 국내·외 라운지를 기본으로 20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기프트로 국내공항라운지 무료 이용권을 선택하는 회원은 선물 가능한 라운지이용권 8매를 받을 수 있어 최대 연 28회의 라운지 사용이 가능하다. 이 혜택을 모두 사용한 후에도 국내 라운지 30% 무제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기프트로는 20만원 상당의 △국내공항라운지 무료이용권 8매 △프리미엄 여행 할인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등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다이너스 클럽만의 해외 제휴처에서 럭셔리호텔 객실 및 F&B 50% 할인,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우선 예약 및 한정메뉴 제공, 호텔 웰컴 어매니티, 조기입실 등의 특별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밖에 △K리무진 연 4회 무료이용 △국내 지정 골프장 커피 및 골프연습장 타석권 연 4회 △인천공항 다이닝 연 4회 무료 △국내 주요 특급호텔 및 공항 발렛파킹 연 10회 무료 △부티크호텔 브런치 30% 할인 등 고품격 서비스도 탑재했다.
포인트형 ‘다이너스 클럽 포인트(Diners Club POINT)’는 발급 후 1년 간 국내 2000만원 이상 이용 시 보너스 리워드 10만점을 제공하며, 국내 이용금액의 최대 2.3%를 적립한다.
마일리지형 ‘다이너스 클럽 마일리지(Diners Club MILEAGE)’는 발급 후 1년 간 국내 가맹점 2천만원 이상 이용 시 보너스 리워드로 대한한공 5000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국내 이용금액 1000원 당 1마일을 적립하고 해외 및 면세점 이용금액은 1000원 당 2마일을 적립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로 다이너스 클럽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국내 고객들에게 독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국내외 여행이 활발해지는 이 시기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다이너스 클럽 카드를 발급 받으시고 고품격 혜택도 함께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다이너스 클럽 카드는 일반 또는 메탈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 받을 수 있고 연회비는 포인트형 30만원, 마일리지형 33만원, 가족카드는 10만원이다. 가족카드는 프리미엄 기프트를 제외한 모든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고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앱 등을 통해 29일 오후 5시부터 발급이 가능하다.
삼성카드, 모니모 내 ‘신용관리 서비스’ 선봬
삼성카드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플랫폼 모니모에서 ‘신용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카드에 따르면 신용관리 서비스를 통해 모니모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다.
신용관리 서비스는 개인의 신용점수와 백분위, 신용카드 개설과 대출 정보 등으로 인한 신용 변동·조회 이력, 금융 자산 정보, 대출·연체·보증 등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항목들을 제공한다. 이같은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의 신용정보를 활용해 제공된다.
특히 유사 연령대와 비교를 통해 신용점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신용점수, 카드 이용금액, 대출금액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건강보험·국민연금 납부내역 및 소득금액증명원을 간편하게 제출해 신용점수를 올릴 수도 있다.
아울러 ‘신용 Tip’과 ‘신용점수 산출 요인’ 등 다양한 신용 관련 정보도 모니모를 통해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앱 모니모의 생활금융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차원에서 신용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모니모 회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생활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기업카드 이용 개인사업자에 ‘캐디피 간편결제서비스’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캐디피 간편결제 플랫폼 ‘그린재킷’과 함께 KB국민기업카드로 캐디피 및 골프장 업종 등을 이용한 개인사업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캐디피 간편결제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인사업자가 KB국민기업카드로 캐디피를 그린재킷 앱을 통해 5만원 이상 결제하고, 같은 날 골프장 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이 △20만 원 이상이면 1만점 △50만 원 이상이면 3만점 △100만 원 이상이면 최대 5만점의 포인트리를 제공한다. 행사기간은 오는 10월31일까지이며, 포인트리는 행사기간 중 1회에 한해 제공한다.
캐디피는 그린재킷 간편결제(QR)서비스를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그린재킷’ 앱을 내려 받고 회원가입 후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클릭 두 번으로 간편하게 캐디피를 결제할 수 있다. 그린재킷 캐디피 간편결제 가능 골프장은 그린재킷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향후 가능 골프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캐디피를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신시장 활성화를 위해 그린재킷과 손 잡고 신용카드 결제 환경을 구축했다”며 “향후에도 그린재킷과 함께 현금 없는 편리한 골프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 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디피 간편결제 플랫폼 ‘그린재킷’은 지난 2021년 KB금융지주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에 선정된 벤처기업이다. 그린재킷 간편결제 서비스는 현금으로만 납부할 수 있었던 캐디피를 간편결제를 통해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골프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