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 개최…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센서티브’ 출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동제약,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 개최…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센서티브’ 출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1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 개최

일동제약은 14일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14일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14일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일동제약을 비롯한 계열회사들과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 등 일동제약그룹에 속한 전체 구성원 1500여 명이 준법 서약에 동참했다. 또한 준법 활동과 CP(Compliance Program, 자율 준수 프로그램)에 대한 실천력을 제고하고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부서별 자율 준수 책임자 임명 및 우수 부서 시상 등도 함께 이뤄졌다. 

일동제약은 2016년부터 임직원들의 준법 의식을 고취하고 관련 문화를 정착·확산하기 위해 '자율 준수의 날'을 지정,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센서티브' 출시

JW중외제약은 피부 트러블 없는 저자극 반창고 '하이맘밴드 센서티브'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맘밴드 센서티브는 일회용 멸균 밴드로, 알러지 반응을 유발하는 아크릴 점착제 대신 실리콘을 적용했다. 또한 굴곡진 부위에 붙여도 들뜨지 않으며, 땀이 차지 않고 물이 닿아도 상처를 보호할 수 있는 원단을 사용했다.  

동아제약, 박카스X한수모의고사 콜라보레이션 기념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은 대한민국 피로회복제 박카스가 수능 모의고사 브랜드 한수모의고사와 콜라보레이션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박카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한수모의고사 콜라보 회차(한수X박카스 스페셜에디션1회분) 인증샷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박카스한수모의고사)와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오는 10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동아제약은 총 100명을 선정해 박카스 LED온도계 텀블러,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등이 담긴 '박카스 수험생 굿즈세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자는 오는 11월 초 박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당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동아ST, 제이에스온 고주파자극기 국내 독점판매 계약 체결

동아에스티는 고주파 온열 장비 전문기업인 제이에스온과 고주파 온열 장비 'Hiper 330'의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이에스온은 고주파 RF 특화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주파 의료 장비 전문기업이다. 고주파 자극기는 10만Hz(헤르츠) 이상의 고주파 파동 에너지를 인체에 가해 각종 근골격계 염증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의료기기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물리 치료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이대서울병원, '어린이 환경건강 클리닉' 운영 시작

이대서울병원은 지난 5일 '어린이 환경건강 클리닉'(Children’s Environmental health Clinic in Korea, CHECK)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어린이 환경건강 클리닉은 미세먼지, 중금속 및 환경호르몬 등 유해화학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아의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진단하는 클리닉이다. 진료는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이대서울병원 지하 1층 소아청소년과 외래에서 진행된다.

클리닉 진료 과정은 먼저 유해인자 노출 주변 환경 조사를 위해 소아의 집 주변, 실내환경, 생활습관, 영양 관련 질문 및 질병력 등에 대한 설문을 작성한다. 다음으로 혈액, 소변 등의 검체를 채취해 각 증상에 맞는 환경성 물질 검사를 시행한다. 이후 각 중금속 및 환경호르몬 검사 수치를 국내외 소아 및 성인 참고치와 비교해 체내의 노출정도를 파악하고, 환경유해물질을 피할 수 있는 생활 수칙 및 검사 추적관찰을 통해 상담이 이뤄진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