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KES 2022’서 공개한 스타트업 10곳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KES 2022’서 공개한 스타트업 10곳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10.0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러닝·AI 탈모관리·재해예방 솔루션 등
링크플로우·메디프레소, KES 2022 혁신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KES 2022’(한국전자전)에서 ‘C랩 전시관’을 통해 스타트업의 다양한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오는 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KES 2022’(한국전자전)에서 ‘C랩 전시관’을 통해 스타트업의 다양한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오는 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KES 2022’(한국전자전)에서 ‘C랩 전시관’을 통해 스타트업의 다양한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회사 부스 옆에 135㎡ 규모 C랩 전시관을 별도로 구축하고 △사내벤처 2곳 △스핀오프(분사) 스타트업 4개사 △사외 육성 스타트업 4개사 등의 제품을 전시한다. 삼성전자가 KES에 C랩 전시관을 별도로 운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사내벤처는 △메타버스 러닝·운동 플랫폼 ‘메타러닝’ △AR 기반 인테리어 솔루션 ‘인테리어블’ 2곳으로, 최소기능제품(MVP)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뒤 시장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스핀오프 스타트업은 △웨어러블 360 카메라 및 안전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링크플로우’ △AI 피부 분석·추천 서비스 회사 ‘룰루랩’ △개인 맞춤 생체리듬 케어 솔루션 기업 ‘루플’ △AI 탈모관리 솔루션 기업 ‘비컨’ 등이다. 

사외 스타트업은 △비접촉 원거리 터치 솔루션 기업 ‘브이터치’ △인터랙티브 강의 소통 솔루션 기업 ‘클라썸’ △듀얼 티캡슐 머신 및 한방·건강티 캡슐 판매사 ‘메디프레소’ △AR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솔루션 기업 ‘애니펜’ 등 4곳이다. 

참가 스타트업들은 관람객들의 제품 평가를 통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보다 정교한 사업모델을 수립할 수 있으며, 판로 개척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또한 ‘C랩 아웃사이드’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은 이곳에서 C랩 담당자와 상담받을 수 있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앞으로도 기술력 있는 IT 스타트업 육성에 힘써 삼성전자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