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SSG닷컴, ‘장보기 서비스’ 이마트몰로 일원화
SSG닷컴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그동안 ‘이마트몰’, ‘새벽배송몰’, ‘트레이더스몰’ 등에서 제공해 온 장보기 서비스를 ‘이마트몰’로 일원하고, 배송 권역을 재편하며 물류 효율을 극대화한다.
지난 27일 SSG닷컴은 웹사이트 내 새벽배송몰, 트레이더스몰을 이마트몰로 통합하고, 리뉴얼한 이마트몰을 공개했다. 트레이더스몰, 새벽배송몰 앱은 다음달 19일부로 종료되며, 관련 상품과 서비스는 새롭게 단장한 이마트몰에서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마트몰 리뉴얼에서 가장 중점을 둔 점은 장보기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이다. 3개 사이트(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새벽배송몰)로 제공하던 장보기 서비스를 이마트몰로 통합하고, 홈 화면 접속 시 배송 유형을 먼저 선택할 수 있도록 구매 동선을 설계해 고객 동선을 단축했다. 여러 개의 상품을 한꺼번에 구입하는 장보기 고객 특성을 고려,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과 배송비 기준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배송비 안내바’도 신설했다.
일부 지역 주문을 대형PP센터와 네오로 재배치하며 물류시설 가동률을 높인다. 쓱닷컴이 올 하반기부터 지속 추진하고 있는 균형성장(Balanced Growth) 전략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지역별 인구 구조와 주문 수요를 반영해 배송을 실시하고, 새벽배송 서비스는 수도권 중심으로 재편한다.
플라자 호텔, 크리스마스 시즌 프로모션 선봬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플라자 호텔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윙즈 온 마이 윈터(Wings on my winter)와 크리스마스 위싱(Christmas Wishin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플라자 호텔의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은 자체 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 트리와 골드 링 리스로 구성된 윙즈 온 마이 윈터를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흰 깃털과 함께 전구, 유리 장식을 사용해 포근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이 특징이다. 골드 링 크리스마스 리스는 원형 프레임을 금빛 소재로 장식했다. 두 제품의 판매 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며 플라자 호텔과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는 다음달 5~31일까지 케이크 10종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위싱을 선보인다. 트리 타르트, 스트로베리 생크림, 블랙 포레스트, 레드벨벳 4종을 신규 출시했다. 대표 상품인 트리 타르트는 고소한 진저 쿠키에 커스터드 크림과 블루베리 등을 곁들인 케이크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고 네이버 예약 가능하다.
홈플러스, ‘원피스’ 캐릭터 빵 출시
홈플러스가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캐릭터를 테마로 만들어진 원피스 캐릭터 빵 4종을 다음달 1일부터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단독 판매한다.
원피스 빵은 2012년에 국내에 출시된 바 있는 캐릭터 빵으로, 당시 출시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고를 돌파한 바 있다. 이번에는 제조사가 아닌 유통사 홈플러스가 직접 원피스 캐릭터 판권을 계약한 뒤 롯데제과와 함께 개발해 10년 만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
상품은 △루피의 땅콩샌드 △조로의 딸기샌드 △상디의 꿀호떡 △쵸파의 딸기케익 등 총 4종이다. 각 빵 속에는 해적단 캐릭터들의 역대 현상금이 적힌 수배서 포스터(WANTED) 디자인으로 구성된 스티커(총 100종)가 각 1매씩 랜덤 동봉돼 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