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KT알파, 독거어르신 위한 방한용품 전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KT알파, 독거어르신 위한 방한용품 전달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1.1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홈앤쇼핑은 소외계층에 대한 물품기부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거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소외계층에 대한 물품기부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거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홈앤쇼핑은 아름다운가게에 지속적인 물품 지원을 약속했다. 아름다운가게는 홈앤쇼핑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을 진행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매장은 아름다운가게 강서화곡점과 송파가락점 등 2곳이다. 수익금은 오는 7월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KT알파, 독거어르신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KT알파와 KT알파 노동조합은 지역사회 내 독거어르신 및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1100만 원 상당의 방한용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방한복, 온풍기 등 방한용품이 지원됐다. 특히 서울 양천구 신정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독거어르신 120명을 선정해 사이즈에 맞는 방한복이 전달됐다.

또한 서울시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를 통해 배관 노후로 누수가 발생해 보일러 사용이 제한된 그룹홈에 난방용품이 지원됐다.

배민, 설 명절 맞아 정산대금 570억 조기 지급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570억 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조기 지급 대상은 △배달의민족 △배민1 △포장주문 △사전예약 △전국별미 △배민쇼핑라이브 △배민상회에 입점한 사장님이다.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사장님들은 기존보다 최대 5일 앞당겨 거래 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게 됐다. 

커넥트웨이브 몰테일, B2C B2B 유럽 구매대행사업 강화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B2C와 B2B 채널을 동시 공략하는 구매대행 서비스를 앞세워 유럽시장 수익성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몰테일은 유럽 최대의 물류 허브인 프랑크푸르트 공항 인근에 위치한 자사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한국에서 인기 많은 현지상품을 소싱하고 개인 셀러 및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B2C(기업 대 개인) 사업 확대와 함께 국내 기업에 물건을 제공하는 B2B(기업 대 기업) 사업 영역까지 구매대행 역할을 강화한다.

또한 국내 쇼핑몰과 동일한 환경의 자체 직판 해외마켓인 비타트라 독일과 직구몰(테일리스트)을 활용해 유럽 상품 접근성은 높이고 일본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관련 국가에 맞는 유럽의 인기상품을 발굴하여 제공하는 CBT 구매대행(해외발 해외, 독일→일본)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CU 독도소주 제로 슈거 단독 출시

CU는 19일부터 '40240 독도소주 제로슈거'(4500원)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40240 독도소주는 울릉도 해저 1500미터에서 추출한 해양심층수 미네랄농축수를 활용한 증류식 소주로 갓 도정한 쌀을 생쌀 발효 후 감압증류 방식으로 제조됐다. 제품명의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다.

독도소주 제로슈거는 당류를 제거해 기존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줄었으며, 알코올 도수도 기존 17.3도에서 17도로 낮아졌다.

세븐일레븐,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커피' 콜라보 상품 단독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대한민국 대표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커피'와 콜라보 상품 5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테일러커피는 2009년 원두사업을 시작으로 탄생한 1세대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테일러커피 컵커피 2종과 아이스크림 1종이며, PET커피 2종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롯데홈쇼핑, 설 연휴 쇼핑 키워드는 '패션·뷰티'

롯데홈쇼핑은 설 연휴 기간 동안(1/21~24) 단독 패션 브랜드, 인기 뷰티 상품을 집중 편성하는 '설엔 행운의 찬스'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1일 오전 10시 25분 이탈리아 정통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지오스피릿'을 시작으로 독일 패션 브랜드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구스다운, 니트, 가디건 등 인기 아이템 판매이 강화된다.

피부 개선,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뷰티/이미용기기도 집중 편성된다. 21일에는 '다이슨 에어랩', '슈퍼소닉 드라이어'를 '원데이 특집전'으로 선보인다. 이어 22일 홈케어 기기 'DPC 스킨아이론 펄스샷', 24일 '칼비사노 크림'이 판매된다.

GS샵, 설 연휴 기간 특집 방송 실시

GS샵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가격 할인, 사은품, 무이자 할부 등 프로모션을 대폭 강화한 '위대한 설'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연휴 첫 날인 21일에 명절증후군에 대한 보상 구매를 겨냥해 구찌 스카프, 버버리 재킷, 니트 등 명품이 편성됐다. 더불어 연휴 기간 내내 모르간, 쏘울 등 GS샵 단독 패션 브랜드와 지프, 카이아크만, 폴햄, SOUP 등 유명 브랜드 의류 상품을 방송 최저가로 선보인다. 

이어 22일에는 요즘 가장 수요가 많은 일본 오키나와 여행상품을, 24일에는 동유럽 4개국, 이탈리아 일주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학기를 앞두고 노트북을 특가로 판매하는 가전 특집도 22일과 23일 양일에 걸쳐 준비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