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SSG닷컴, 캐치패션 공식스토어 오픈
SSG닷컴은 캐치패션의 공식 스토어를 정식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공식 스토어에선 전 세계 50여 곳에 달하는 캐치패션의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1만5000여 개 명품 브랜드의 15만종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명품 브랜드의 익스클루시브 상품이나 캐치패션 파트너사의 단독 캡슐 컬렉션 등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희소성 있는 상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캐치패션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명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신뢰도 높은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hy, 팜에이트와 손잡고 샐러드 라인업 강화
hy가 지난 1일 팜에이트와 ‘스마트팜 재배 상품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판매와 이를 활용한 공동 상품 개발이 골자다. hy는 팜에이트로부터 고품질 채소를 제공 받아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특히, 프리미엄 샐러드 제품 라인업 확대에 집중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hy는 가장 먼저 원물 채소 단품인 ‘팜채소’와 샐러드용 모둠 채소 ‘그린 믹스 샐러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 30주년 기념 할인 행사 실시
이마트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오는 4~5일 2일간 대규모 행사를 연다.
먼저 계란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판란(30구*2판/대란)을 9980원에 선보인다. 이번 주말 행사에는 20만 묶음(총 40만 판)이 준비됐다.
또한 샤인머스캣(1.5kg, 박스)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6000원 할인한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사전계획을 진행, 2일간 판매할 물량으로 120톤을 마련했다. 이밖에 봉지라면 2+1, 전 분야에 걸친 50%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농심 카프리썬, 친환경 종이 빨대 적용
농심은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종이 빨대는 친환경 재질로, 합성수지 코팅을 하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하다. 농심은 기존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대체함으로써 연간 약 3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6종 전 제품이며,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할 예정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