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 식자재 오픈마켓 통해 전국 직배송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식자재 유통 전문 자회사인 프레시원은 식자재 오픈마켓인 '식봄'에 본격 입점해 전국 직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2010년에 설립된 프레시원은 수도권 및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7개 법인에서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지역 기반 식당에 약 3만 여종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원이 식봄에 입점함에 따라 전국 곳곳의 식당에 맞춤형 식자재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배송 가능 지역은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일부 지역에서 전국으로 점차 넓혀갈 예정이다.
여행이지, MZ PICK 유럽 라인 선봬
여행이지는 'MZ PICK' 유럽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MZ PICK 유럽은 스위스, 스페인, 프랑스, 오스트리아 여행상품 4종이다. 각 국가별 문화 및 지리적 특성에 따라 여행 테마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해외여행 선택 시 여행지에서 자신의 가치와 취미를 적극 즐기려는 MZ세대 문화를 겨냥해 상품 단가를 무조건 낮추기 보다 경험의 질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유럽 라인업 확장으로 여행이지의 MZ PICK 여행상품은 동남아,동아시아, 미국, 괌사이판, 호주 등 총 36개 도시별 테마 여행이 가능하다.
현대백화점그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에 5억 원 상당 지원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체 구호 성금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모금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 등을 포함해 약 4억 원의 현금과 계열사별로 마련한 1억 원 규모의 구호 물품 등 총 5억 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우선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9일부터 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앱에서 튀르키예‧시리아 구호활동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보유한 H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날 기준 현재까지 1만5000여 명이 참여해 약 4500만 원의 기부금이 모였으며,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고객 H포인트 기부금에 그룹 자체 성금을 더해 총 4억 원의 구호 성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기업 지누스가 현지 임시 대피소에 필요한 토퍼 매트 6000여 장을 기부하고 여행전문기업 현대드림투어가 한국여행업협회와 별도의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약 1억 원 규모의 물품 지원도 진행한다. 성금과 물품은 대한적십자사와 재해구호협회 등을 통해 튀르키예‧시리아 현지에 전달돼 구호 활동과 피해 복구 등에 쓰일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공익적 지역홍보 무료광고 지원사업' 실시
공영홈쇼핑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익적 지역홍보 무료광고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난해부터 전국 시·도 지자체 및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자체 홍보, 박람회 등 공익적 내용의 광고와 정부 정책홍보 등을 공영홈쇼핑 TV채널을 통해 무료로 송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는 21개 기관의 29편 광고영상이 총 400회 전파를 탔다.
오는 3월 2일까지 공영홈쇼핑은 전국 시·도 지자체 및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무료 광고 지원사업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선발된 50편의 광고는 오는 4월부터 공영홈쇼핑 TV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홈페이지와 중소기업 유통지원 포털사이트 '판판대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생크림빵 2탄, '제주우유 쿠키앤크림빵' 출시
세븐일레븐은 '제주우유 생크림빵' 2탄으로 '제주우유 쿠키앤크림빵'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제주우유 쿠키앤크림빵은 청정제주에서 생산된 우유를 빵 반죽과 우유 생크림에 담았으며, 제주우유 생크림빵과 마찬가지로 물은 한 방울도 사용하지 않고 우유로만 반죽된 빵이 특징이다.
인크루트, 출판사 세계사와 함께 도서 증정 이벤트 진행
인크루트는 출판사 세계사컨텐츠그룹(이하 세계사)과 도서 추천 및 증정 이벤트를 공동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대학생, 구직자 등 자사 회원에게 취업준비의 밑거름이 되는 양서를 추천해주고 취준생의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추천 도서로 꼽힌 애슐리 월런스 作 '시간을 찾아드립니다'는 취업준비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자 하는 이들에게 시간관리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인크루트 회원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인크루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잉한 뒤 이벤트 게시물 하단에 '하루 중 낭비라고 생각되는 시간은 언제인지' 참여자 본인의 사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시간을 찾아드립니다 도서가 무료 증정된다.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트러스테이, 스마트 주거 솔루션 '홈노크존' 출시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는 스마트 주거 환경을 위한 프롭테크 솔루션 '홈노크존'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홈노크존은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인프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솔루션이다. 먼저 홈노크존은 주거 편의 시설 운영의 중심인 스마트 보안·관리 인프라와 서비스를가 제공된다. 각종 사물인터넷 기기와의 폭넓은 호환성을 바탕으로 각 시설에 대한 관리 기능이 강화된다.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커뮤니티·편의 시설에 스피트게이트, 안면인식기 등 기기를 연동해, 원격 출입 통제, 이용 현황 파악 등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공기청정기, 냉난방기기 등 시설 내 각종 기기를 원격 제어하거나 고장·오작동 실시간 모니터링 등 관리자 전용 기능이 제공된다.
GS25,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X2' 선봬
GS25는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하이퍼 X2'를 GS25 전용 샵인샵 매장에서 고객에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글로 하이퍼 X2는 '데미슬림' 포맷의 '네오' 스틱을 통해 기존 슈퍼슬림 스틱 대비 담뱃잎 함유량이 30% 늘어난 두꺼워진 스틱이 특징이다. 색상은 메탈 블랙, 민트 블루 2가지이며 가격은 4만 원이다.
GS25는 구매 편리성 제공 목적으로, 서울 지역에서 고객 방문이 많으며, 편한 입지에 위치한 점포 5곳(GS25합정프리미엄점, GS25잠실타워점, GS25여의쌍마점, GS25청진타워8점, GS25마포역점)을 선정해 오는 17일부터 글로 하이퍼 X2 전용 샵인샵 매장을 운영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