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신규 디파이 서비스 커런시(Kurrency) 티저 페이지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이드, 신규 디파이 서비스 커런시(Kurrency) 티저 페이지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0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 개최
해긴 ‘플레이투게더’, 채집·제작 시스템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2023 KBO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예고 및 사전등록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3월 내로 예정된 신규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 커런시(Kurrency) 론칭을 앞두고 티저 페이지를 3일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신규 디파이 서비스 커런시(Kurrency) 티저 페이지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3월 내로 예정된 신규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 커런시(Kurrency) 론칭을 앞두고 티저 페이지를 3일 공개했다.

커런시는 부채담보부포지션(Collateralized Debt Position)을 통해 크립토달러를 발행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커런시에서 지원하는 가상자산을 담보로 맡기고 WCD(WEMIX Crypto Dollar)를 발행할 수 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토큰 중 하나인 MakerDAO 재단의 DAI 발행 방식과 유사하다.

WCD는 가격 변동을 최소화한 암호화폐이며, 총 발행량보다 예치된 담보의 가치가 큰 ‘과담보 대출’ 방식을 통해 발행된다. 이러한 방식을 채택하여 100% USDC 완전담보 기반인 위믹스 달러와 상호보완적 역할을 할 것이며, 활용성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상에서 달러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커런시는 이용자가 예치한 담보를 클레바(KLEVA) 프로토콜에서 운용하여 자사 서비스 간 시너지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운용수익에 따라 이용자의 수수료를 최소화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해하기 쉬운 용어, 직관적인 화면 구성, 친절한 튜토리얼 영상으로 디파이 입문자도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투자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와 복수의 전문 블록체인 감사 업체를 통한 컨트랙트 오딧,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한 월간 서비스 동향 리포트 등 보안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공개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보장한다.

위메이드는 커런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성이 장점인 WCD를 클레이튼, 이더리움, 위믹스 3.0 등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가장 믿을 수 있고 널리 사용되는 크립토달러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이러한 크립토달러를 통해 블록체인 경제의 확장 및 선순환 구조에 기여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 개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고퀄리티 팬아트를 만들어 선보이는 금손(손재주가 뛰어난 사람) 이용자들에게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펄어비스는 ‘우리는 펄티스트’ 참가 접수를 4월 16일까지 받는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흑정령과 파푸족, 해달족 등 검은사막 IP를 활용한 굿즈 제작 기획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실용성이 높은 상품 △실제 구현 가능 여부 △상품 판매 금액과 가치 △검은사막 IP와의 연관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펄티스트‘를 선정한다. 당선자에게는 상금 50만원과 검은사막 IP를 활용해 디자인을 상품화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펄어비스는 굿즈 공모전을 시작으로 이용자들이 검은사막 IP에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채집과 제작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3일 밝혔다. ⓒ해긴 제공

해긴 '플레이투게더', 채집·제작 시스템 업데이트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채집과 제작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3일 밝혔다.

'플레이투게더'의 무대가 되는 카이아섬 광장과 캠핑장, 다운타운, 홈타운 등에 채집과 채광이 가능한 광맥이 발견됐다. 카이아섬 주민이라면 누구나 망치와 곡괭이를 이용해 철, 구리, 은, 금, 루비, 다이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다.

채집 아이템은 판매를 통해 게임 재화로 교환할 수 있지만, 카이아섬 광장에 위치한 공방에서 코스튬 및 가구 등 다채로운 게임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도 있다. 제작은 한 번에 최대 3개까지만 가능하며, 원하는 아이템에 따라 제작 시간이 다르게 적용된다.

이와 함께 카이아섬 광장에서는 우주에서 떨어진 외계 광석 '크립토'를 획득할 수 있는 운석 충돌 미션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광물 '크립토'는 미션 진행 외에도 조명, 의자, 마네킹 등의 가구 아이템과 전신슈트, 망토 등의 코스튬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하다.

더불어 디지털 IP 플랫폼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카이아섬에 위치한 '라인프렌즈' 버추얼 스토어에 귀여운 외모의 반전매력을 가진 '라인프렌즈 미니니(LINE FRIENDS minini)'가 새롭게 등장했다.

기존 라인프렌즈 스토어에 입장하면 미니니 캐릭터들이 방문객을 맞이하고, 별도로 구성된 미니니 존을 처음 방문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깜찍한 레니니 풍선을 선물하며, 레니니 코스튬, 드니니 낚시대, 미니니 기차놀이 등 "라인프렌즈 미니니" 라인업으로 구성된 새로운 게임 아이템들도 함께 선보인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엔투)’에 2023 KBO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2023 KBO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예고 및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엔투)’에 2023 KBO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2023 KBO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는 오는 29일에 실시되며, 이용자는 다음달 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nprob.netmarble.com/nprobaseball2023)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혜택으로는 ‘고급 선수 카드 영입권’, ‘구단 선택 영입권’ 등 모든 종류의 영입권, 총 250개의 ‘고급 야구 카드 구매권’, ‘20,230 보석’, ‘20,230,000 골드’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넷마블은 사전등록 기간에 맞춰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사전등록 참여 이후 친구를 최소 3명 이상 초대하면 KBO 선수 친필 사인 글러브 또는 사인 볼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사람을 초대할 수록 당첨확률이 증가한다. 또 사전등록 이후 구단 레벨 10을 달성하면 ’골드’, ‘보석’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의 또 다른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와의 공동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는 다음달 예정된 ‘마구마구2023 모바일’ 업데이트에 사전등록하고 ‘넷마블 프로야구 2022’ 공식 커뮤니티(https://forum.netmarble.com/nprob/)에 인증하면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서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팩’, ‘베테랑 선수 카드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