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아침의 나라’ 검은사막걸리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아침의 나라’ 검은사막걸리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블레이드 어썰트’, 스팀 피처드 선정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웹툰, 일본 애플 북스에서 글로벌 최초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콜라보 제품 ‘검은사막걸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아침의 나라’ 검은사막걸리 출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콜라보 제품 ‘검은사막걸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검은사막걸리’는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 콘셉트에 맞춰 선보인 막걸리다. 조선을 배경으로 한 신규 지역답게 한국 전통주 ‘막걸리’와 콜라보해 모험가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검은사막걸리’는 100% 국내산쌀로 빚은 전통방식의 쌀막걸리 제품으로 ‘우사’ 캐릭터가 등장하는 아침의 나라 디자인으로 패키징했다. 전국 ‘이마트24’에서 구입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험가는 검은사막걸리를 구매하면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에서 사용 가능한 인게임 쿠폰을 받는다.

△봉황의 눈물 △해태의 눈물 △기린의 눈물 △홍익의 불꽃 △태백의 허리띠 △신묘한 떡국 △아침의 나라 전통 요리 도구 등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먹은사막걸리 항아리’ 1종과 △가모스의 심장 △마패 : 8세대 황금마 △발크스의 조언(+100) △침식의 귀걸이 △이아나로스의 과실 100개 등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1종으로 구성됐다. 계정 당 사용 제한이 없이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아침의 나라‘는 조선을 배경으로 한 검은사막 신규 지역이다. 한국의 신화나 민담, 설화 등의 고유 스토리와 아름다운 우리나라 콘텐츠를 게임에 구현하고 새로운 플레이를 시도해 모험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 내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열어 외국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렸다. 한정 굿즈 세트’는 조기 매진됐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험가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즐거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콜라보를 기획하고 있다. △껌은사막(껌) △감은사막(샴푸) △검은사각(속옷) △김은사막(김) △검은녹용(녹용) 등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고 지난해 ‘이마트24’와 함께 ‘24 BLACK’ 팝업스토어를 삼청동에 열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주)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가 스팀(Steam)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블레이드 어썰트’, 스팀 피처드 선정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주)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가 스팀(Steam)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블레이드 어썰트’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이 추천하는 ‘피처드 게임’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오는 14일까지 스팀에서 80% 할인된 3,800원에 ‘블레이드 어썰트’를 판매하며, ‘블레이드 어썰트’와 네오위즈의 인기 게임 ‘스컬(Skul)’ 및 ‘산나비(SANABI)’를 함께 구입할 수 있는 번들 상품도 새롭게 기획해 선보인다. 해당 번들은 50% 할인된 1만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서머너즈 워’ 웹툰을 일본 애플 북스에서 글로벌 최초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웹툰, 일본 애플 북스에서 글로벌 최초 공개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서머너즈 워’ 웹툰을 일본 애플 북스에서 글로벌 최초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웹툰은 일본 애플 북스에 신설된 웹툰 장르 섹션, ‘세로 읽기 만화(Tate-Yomi-Manga, 縦読みマンガ)’를 통해 독점 서비스된다. 디지털 미디어에 최적화된 부드러운 스크롤링과 풀 컬러 채색을 특징으로 하는 해당 섹션은 애플 북스 애플리케이션 내 만화 스토어를 통해 제공된다.

이번 공개된 작품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세계관에 기반한 웹툰 6종으로, 게임 및 코믹스 등으로 기존 팬들에게 친숙한 여러 캐릭터의 개별 서사와 각 콘텐츠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스토리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컴투스는 6편 가운데 ‘크로스’, ‘캡틴 이브’, ‘오컬트 탐정 니키’, ‘로열 블러드’ 등 4개 타이틀을 먼저 론칭하고, ‘서머너즈 아카데미’, ‘트래커스’ 등 2종을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아버지와 얽힌 비밀을 파헤치기 위한 듀란드의 여정, 해적선에 오른 이브의 모험 등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여러 새로운 이야기를 담아 광활한 ‘서머너즈 워’ 세계를 펼쳐낸다.

제작은 컴투스 계열사인 정글스튜디오가 맡았다. 정글스튜디오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웹툰 제작 기업 케나즈와 함께 설립한 콘텐츠 전문 제작사로, 컴투스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

작화 및 스토리에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웹툰 작가 그린비가 참여했으며, 유수의 원화·스토리 작가진 20명이 투입돼 퀄리티를 높였다. 배급은 업계 최고 수준의 웹툰 제작 및 비즈니스 노하우를 보유한 케나즈가 맡아 글로벌 유통과 서비스를 진행한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이날 “’서머너즈 워’ 웹툰은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서 K-콘텐츠를 선도하는 컴투스의 비전이 담긴 프로젝트”라며 “코믹스, 라이트 노벨과 더불어 이번 웹툰을 통해 컴투스 대표 IP '서머너즈 워'의 확장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