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순창군, 제3회 순창고추장배 전국유소년 야구대회 개최
순창군은 '제3회 순창고추장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순창군이 후원하며 오는 3일부터 8일까지 팔덕다용도 경기장 등 7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경기 방식은 예선전의 경우 풀리그, 본선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새싹리그, 꿈나무리그, 유소년리그, 주니어리그 등 연령별로 총 4개 리그로 나눠 이뤄진다.
부안군, 제10회 부안마실축제 유공자 감사패·표창장 수여
부안군은 지난달 열린 '제10회 부안마실축제'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부안군은 축제 개최에 기여한 부안군민 등 24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한 공무원·공무직 등 36명에게도 표창장을 전달했다.
전북교육청, 유·초·중등교원 인사제도 개선
전북교육청은 유·초·중등 교원 인사관리기준과 교육공무원승진규정 제41조 가산점 평정 기준을 개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사제도는 힘든 환경 속에서 묵묵히 일하는 교사가 우대받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는 게 전북교육청 설명이다. 승진 제도 관련 주요 내용으로는 유·초등의 경우 △농어촌 가산점 미부여 지역의 학교 규모별 근무경력 가산점 신설 △농어촌 가산점 상한점 축소 △초등 담임 경력 승진가산점 신설 등이다. 중등은 △신설 학교와 전환 학교 가산점 신설 △농어촌 가산점 미부여 지역의 학교 규모별 가산점 신설 등이다.
전보 제도의 경우, 유·초등은 △순환 전보 확대 △신설(이전)학교와 통합학교 가산점 부여 △보직교사 전보 가산점 신설 등이, 중등은 △대규모 학교 가산점 확대 △담임교사 가산점 상향 △교장·교감 순환 전보 개선 △통합학교 근무교사 가산점 신설 등이 주요 내용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