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클래스 5종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클래스 5종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1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P의 거짓’, 데모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기념 이벤트 대축제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주요 클래스 공개를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클래스 5종 공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주요 클래스 공개를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제노니아는 이달 1일 대검을 시작으로 총 5종의 클래스를 순차적으로 소개했다. 대검에 이어 원거리 공격에 능한 ‘활’, 파티에 필수적인 힐러 ‘지팡이’, 은신과 기습에 특화된 ‘단검’, 강력한 마법 공격을 선보이는 ‘오브’까지 각각의 클래스 영상을 통해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인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화려한 스킬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키는 역할을 했다. ‘제노니아’는 착용 무기에 따라 게임 플레이 중에도 자유롭게 직업과 역할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클래스 소개 영상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한편, 자체 사전 예약 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 중인 사전 예약은 180만 명을 돌파했다.

다양한 플랫폼 내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도울 ‘크리에이터Z’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크리에이터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발된 인원에게는 고급 방송 장비도 선물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제공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P의 거짓’ 데모 버전이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의 거짓’, 데모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P의 거짓’ 데모 버전이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일 공개한 ‘P의 거짓’ 데모 버전에는 ‘P의 거짓’ 세계관으로 입문하는 ‘챕터1’과 ‘무기 조합 및 거짓말 시스템’이 최초로 담겼다. 새로운 인게임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챕터2’까지 제공해 풍성한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데모 버전은 오는 6월 27일까지 체험할 수 있다.

‘P의 거짓’ 데모는 공개 3일 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 데모 체험이 가능한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의 다운로드를 취합한 수치다. 

해당 플랫폼별 반응도 긍정적이다.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는 데모 공개 즉시 ‘전 세계 최다 플레이 게임’ 100위권에 진입했다. 인게임 하루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만 6000 명을 기록했다. 

‘엑스박스’의 경우, 북미 스토어 기준 데모 평점 4.3점(5.0점 만점, 원스토어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전 세계 주요 권역별 예약 구매 게임’ 10위권 안에 진입, 한국은 2위에 오르며 글로벌 콘솔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알려졌다.

외신 호평도 잇따르고 있다는 풍문이다. 영국과 미국의 게임 매거진 ‘PC 게이머’는 "P의 거짓을 몇 시간 플레이한 후 피노키오 소울에 푹 빠졌다”고 말했으며, 북미 ‘게임랜트’는 "P의 거짓 데모를 해보면 9월 출시될 정식 게임을 매우 기대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 최대 콘솔 게임 주간지 ‘패미통’은 "극히 일부 플레이했지만, P의 거짓이 독자적인 진화를 거듭하는 소울라이크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네오위즈 측에 따르면 데모 이용자들의 경우, ‘P의 거짓’만의 차별화된 그래픽과 데모의 완성도를 높게 평가했으며, 무엇보다 최적화 만족도를 가장 높게 나타냈다.

‘P의 거짓’은 9일 데모 버전 공개와 동시에 진행한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 데모플레이 방송에도 동시 시청자 약 17만 1000명이 몰리면서 트위치 실시간 최고 시청자수 5위에 올랐다.

또힌 지난 9일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 2023’에 참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는 평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해당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약 2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직후 ‘P의 거짓’은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네오위즈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이날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P의 거짓 데모 버전을 재밌게 즐겨 주셔서 무척 감사하다”라며 “오는 6월 27일까지 데모 체험을 진행, 이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적극 검토하여 게임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오는 7월 30일까지 풍성한 선물이 함께하는 이벤트 시리즈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기념 이벤트 대축제 진행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오는 7월 30일까지 풍성한 선물이 함께하는 이벤트 시리즈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9주년인 올해까지 전 세계에서 1억 9000만 다운로드, 3조 원 매출을 달성하고 94개 지역 매출 1위, 155개 지역 TOP 10을 기록한 컴투스 대표 장수 히트작이다.

이에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서비스 9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시리즈로 마련, 9년간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우선 태생 3~5성 불·물·바람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으며 태생 4성 이상 몬스터 소환 시 3마리 중 1마리 선택이 가능한 '9주년 기념 소환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글로벌 서비스 9주년 기념 포인트’를 모으면 매일 에너지와 마나석을 받을 수 있고, 누적 포인트에 따라 9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 데빌몬 등 다채로운 선물도 획득 가능하다.

해당 포인트를 사용해 나만의 6성 전설 등급 룬도 제작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룬 종류와 번호, 주옵션, 부옵션을 선택해 +6 강화한 원하는 6성 전설 룬을 최대 두 번 획득 가능하다. 획득 후 남은 포인트로 룬 제작에 필요한 재료도 무제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매주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면 빛과 어둠의 소환서, 9주년 기념 소환서 등 다양한 선물을 각 미션 별로 얻을 수 있고, ‘9주년 기념 소환 마법진 스킨’도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이 밖에도 다섯 마리 몬스터 중 한 마리를 선택해 영웅 던전을 플레이하고 ‘소환서 조각’을 50개 이상 모으면 선택한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두 번째 ‘9주년 기념 영웅 던전 리턴즈’를 실시하는 등 재미와 보상을 한 번에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